'유퀴즈' 7급 최연소 합격 공무원 "9급 공무원 3번 낙방→시간 남아 7급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만 20세에 최연소로 7급 공무원에 합격한 김규현 주무관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10월 14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7급 공무원 최연소 합격한 김규현 주무관이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만 20세에 최연소로 7급 공무원에 합격한 김규현 주무관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10월 14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7급 공무원 최연소 합격한 김규현 주무관이 출연했다.
서울시립미슬관 수집연구과 행정직으로 근무하는 김규현 주무관은 “22살에 합격했는데 그 당시에 생일이 안 지나서 만 20세로 나오더라”며 85.4:1의 경쟁률을 뚫고 7급 공무원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아직 임용 1년도 안 된 새내기 공무원인 김규현 주무관은 “공무원하면 민원인을 상대할 것이다 생각하는데 주로 부서 내부 행정 업무, 감사 자료 제출, 직원들 임금 지급 업무 등을 한다”며 “원래는 아나운서가 되고 싶었다. 연극영화과를 전공했다”고 말했다.
김규현 주무관은 공무원 시험 준비 계기를 묻자 “9월에 개강하기 전에 서점에서 교재를 사서 강의실을 갔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갑자기 학교가 가기 싫더라. 강의실 가는 길에 중도 휴학 신청서를 제출하고 교재도 다시 환불하고 집으로 돌아왔다”며 이후 시험 준비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9급 시험은 다 떨어졌었다. 1년에 보통 3개 있는데 3개 다 떨어졌었다. 다음 시험을 치려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니까 시간 남는 김에 7급 공부를 해볼까 생각했다”며 “부모님한테 7급 준비를 말 안 했는데 아빠가 ‘네가 7급 시험에 붙으면 차를 사주겠다’고 하셨다. 옆에 차 사진을 놔두고 공부했다”고 설명했다.
김규현 주무관은 복학 후 학업과 병행하며 시험을 준비했다고 밝히며 “거의 새벽까지 공부해서 잠을 거의 못 잤다. 새벽에 공부하는데 너무 졸려서 아메리카노 원두를 가루로 분쇄한 것을 한 숟가락씩 퍼먹었다. 효과가 바로 온다. 배가 너무 아파서 응급실에 갔더니 위에 구멍이 뚫리기 일보직전이라고 하더라”며 수험 생활을 회상했다.
고3때 영어 6등급, 수학 6등급을 받을 정도로 공부를 잘 하는 편이 아니었다고 밝힌 김규현 주무관은 “살아온 시간 중에 100일이 모든 걸 불태웠다. 인생에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열심히 했다”고 말하며 말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형빈♥정경미, 으리으리 송도 집 공개 “애 낳고 각방 쓰는 중”(1호가)[결정적장면]
- 여배우 B, 버린 男 폐인→의형제의 난→악녀의 막장 스캔들 끝은…[여의도 휴지통]
- ‘애로부부’ S리스 부부의 비밀친구? 나르샤도 놀란 깜짝 실화
- ‘45세’ 함소원, 과감한 비키니 몸매…진화도 “예쁘다”[SNS★컷]
- 최수종♥하희라, 럭셔리 3층집 오픈형 주방…마당에 태양광 장미 튤립
- ‘애로부부’ 이광섭♥이송이 “부부관계시 상전처럼 받기만 해 불만”[어제TV]
- ‘살림남2’ 노지훈♥이은혜, 럭셔리 새 집 공개 “테라스 있는 3층 단독주택”
- “신혼인데 부부관계 없다, 노브라+임부 팬티 성욕 못느껴”(애로부부) [어제TV]
- 윤은혜, 남산타워 뷰+오픈형 주방 갖춘 셰어하우스 집 공개(편스)[결정적장면]
- 나탈리 포트만, 비키니 몸매 포착…딸과 오붓한 시간[파파라치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