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프로덕트, 콘쥬란·리쥬란 등 높은 매출 성장세 지속 -DB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금융투자는 13일 파마리서치프로덕트(214450)에 대해 하반기에도 무릎 관절강 주사인 '콘쥬란', 항노화 치료제 '리쥬란' 등 주력 제품들이 이끄는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유현재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콘쥬란은 6개월간 5회의 보험 인정을 받을 수 있어 경쟁사의 대체제보다 유리하다"며 "1800억원 규모에 달하는 현재 대체제 시장을 콘쥬란으로 치환하는 경우 시장 규모는 3배 수준에 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DB금융투자는 13일 파마리서치프로덕트(214450)에 대해 하반기에도 무릎 관절강 주사인 ‘콘쥬란’, 항노화 치료제 ‘리쥬란’ 등 주력 제품들이 이끄는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회사는 2013년에는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충족한 1공장을 세웠으며, 지난해에는 2공장을 준공했다. 주력 제품은 ‘콘쥬란’, ‘리쥬란’ 등이 있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콘쥬란은 지난 3월부터 보험 급여화로 전환되며 매출액이 빠르게 늘고 있다. 유현재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콘쥬란은 6개월간 5회의 보험 인정을 받을 수 있어 경쟁사의 대체제보다 유리하다”며 “1800억원 규모에 달하는 현재 대체제 시장을 콘쥬란으로 치환하는 경우 시장 규모는 3배 수준에 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와 더불어 이 연구원은 “지난달 출시된 ‘리쥬메이트’는 ‘리쥬란’의 단점인 통증을 개선해 연말 출시하는 리쥬란 신제품인 ‘리쥬란HB’와의 판매 시너지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DB금융투자가 추정한 올해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매출액은 1096억원, 영업이익은 313억원이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0.5%, 64%씩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또한 이 회사는 최근 7개년의 매출액 평균 성장률이 32.1%에 달하는 등 고성장 추이도 이어오고 있는 중이다.
이 연구원은 “수년간 매출이 성장해왔음에도 고정비 증가로 인해 이익률이 하락, 밸류에이션이 최근 낮아졌지만 올해와 내년부터는 영업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만큼 이 역시 정상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권효중 (khji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0가구 넘는 아파트에 ‘전세 제로’…“입주 2년차 아파트 씨 말랐다”
- 이효리 이어 BTS까지…또 '트집 잡기' 나선 中 누리꾼
- 무사트 측 "이근 대위, 8월 자진퇴사…아무 관련 없다"
- 슈퍼카 350만원↓ 소형 SUV 50만원↑…'부자 혜택'된 개소세
- 美 빌보드 삼킨 BTS… 핫100 1·2위 동시 석권 [종합]
- [마켓인]'무소유 시대가 온다'…공유경제에 베팅하는 투자업계
- 찬바람 불면 배당…고배당 금융株 사둘까
- 新배송조직 부상…'야쿠르트 아줌마는 계획이 다 있구나'
- 갈 길 바쁜 국민의힘…내년 4월 재보선 준비 초반부터 ‘삐꺽’
- 조정래 "내가 쓴 작품은 나의 적...예술가의 숙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