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상준 대표, '덮죽덮죽'이어 '족발의 달인'도 접는다

김경은 기자 2020. 10. 12.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뉴 도용 논란을 빚은 '덮죽덮죽'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한다.

'덮죽덮죽' 본사인 올카인드코퍼레이션은 기존에 운영하던 족발집인 '족발의 달인'도 함께 접기로 했다.

이상준 올카인드코퍼레이션 대표는 12일 "덮죽덮죽 가맹본부 자체를 철수하고 족발의 달인 역시 사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비난 여론이 일자 이 대표는 덮죽덮죽과 함께 족발의달인 사업을 철수키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카인드코퍼레이션이 '덮죽덮죽'에 이어 '족발의 달인' 사업도 철수키로 했다. 올카인드코퍼레이션은 지난 9월4일 '덮죽덮죽' 상표를 등록, 표절 논란을 빚었다. /사진=특허청 키프리스 캡처

메뉴 도용 논란을 빚은 '덮죽덮죽'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한다. '덮죽덮죽' 본사인 올카인드코퍼레이션은 기존에 운영하던 족발집인 '족발의 달인'도 함께 접기로 했다.

이상준 올카인드코퍼레이션 대표는 12일 "덮죽덮죽 가맹본부 자체를 철수하고 족발의 달인 역시 사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번 레시피 표절 논란에 대해선 말을 아끼면서 "정신적으로 힘든 상태"라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원조 덮죽집 사장에 대한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본사의 프랜차이즈 진행 과정에서 '메뉴명 표절'과 '방송 관련성 오인할 수 있는 문구'를 표기했다"며 "수개월의 연구와 노력을 통해 덮죽을 개발한 포항 덮죽집 사장님께 너무 큰 상처를 드렸다.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적었다.

그는 "직접 사장님을 찾아뵙고 사과를 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전날 저녁 포항으로 찾아 뵀지만 대면을 하는 게 힘들다고 하셔 만나뵐 수 없었고 송구스럽게도 본 사과문으로 게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마땅히 지켜야 할 상도의를 지키지 않고 사장님께 상처를 드린 점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최근 덮죽덮죽은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포항 덮죽집 메뉴를 도용했다는 논란을 빚었다. 덮죽 자체가 포항 덮죽집에서 첫 선을 보인 메뉴라는 점에서다. 이에 비난 여론이 일자 이 대표는 덮죽덮죽과 함께 족발의달인 사업을 철수키로 했다. 

[머니S 주요뉴스]
'뮬란' 대역배우 너무 예뻐… "유역비 저리가"
"왜 스킨십해?"… 임성빈 "아내인데" 억울?
중국 절세미인에 '야단법석'… "실물이 더 놀라워요"
'가짜사나이 2기' 곽윤기 조리돌림?
야옹이 작가♥전선욱 열애?… 럽스타그램 '빼박'
원미연 나이 '주목'… 아이가 벌써 중3?
국가비 사과에도 비난… 뭐라 했길래
이근 대위, 성폭력 범죄 전과자?
크리스탈, SM 떠나는 이유
최수종♥ 하희라 집, 3층 단독주택보니?

김경은 기자 silv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