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배그 모바일, 할로윈 맞아 '바이러스 인펙션 모드' 컴백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7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10월 업데이트 패치노트 미리보기'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서 내레이션을 맡은 '양념치킨' 운영자는 할로윈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추가되는 할로윈 테마의 '바이러스 인펙션 모드' 내용과 함께 '서바이벌 모드: 헤비 머신건 2.0' 업데이트와 '시련장'을 소개했다.
먼저 '바이러스 인펙션 모드'는 오는 23일 할로윈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모드는 총 3라운드로 구성됐으며 12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해 무작위로 인간과 좀비로 나눠진다. 좀비에게 공격 당한 인간은 좀비로 감염되며 인간과 좀비는 특정 조건에 도달하면 각각 '영웅'과 '좀비왕'으로 변한다.

인간은 마지막 3명이 생존했을 때 영웅으로 변하고, 사용 무기가 총기에서 근거리 무기(칼)로 변경된다. 영웅과 좀비왕은 인간과 좀비보다 강력하며 영웅이 등장하는 시점부터 인간과 좀비는 서로 죽일 수 있다. 각 라운드 종료 시 모든 인간이 좀비로 감염 또는 사망하면 좀비가 승리하고, 생존한 인간 또는 영웅이 있으면 인간이 승리한다.

또한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시체 상자에 ID 카드가 120초 동안 남아, 같은 파티원이 해당 ID를 주워 통신탑에서 ID 카드의 주인을 소환할 수 있는 '소생 시스템'이 있다. 2.0 버전부터는 고급 통신탑에서 탈락한 파티원을 여러 번 소환해 다양한 전략을 구상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무장 차량과 헬리콥터가 등장한다. 신규 차량은 무장 다시아, 무장 버기카(수륙양용) ,무장 UAZ, 무장 픽업트럭(수륙양용) 등이며 AH6 헬리콥터도 추가된다. 외관부터 단단해진 무장 헬리콥터와 차량은 중화력 무기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장착된 화염 방사기와 개틀링 고정 기관총은 운전자 또는 함께 탄 동료가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서바이벌 모드: 헤비 머신건 2.0' 맵에 새로운 지역 '밀실'과 '거점'이 생긴다. '밀실'은 도시에 있는 일부 건물에 랜덤으로 등장하며 두꺼운 방호벽 안에 여러 고급 아이템이 들어있다. '거점'은 경기마다 랜덤 위치에 1개의 '거점'이 등장하고 미니맵에 표시된다. '거점'은 고급 통신탑과 헬리콥터가 있는 격납고를 포함해 다양한 고급 무기와 장비가 생성된다.

안수민 인턴기자(tim.ansoomin@gmail.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