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장근석 팬클럽, 나눔사진전 모금액 2억4000만원 전액 기부..선한 영향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2억4000만원을 사회단체들에 기부했다.
크리제이는 지난 26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일 수 있도록 기부금 2억4000만원을 남산원, 애신동산, 담우회, 사랑의 달팽이, 주몽재활원에 각각 기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2억4000만원을 사회단체들에 기부했다.
크리제이는 지난 26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일 수 있도록 기부금 2억4000만원을 남산원, 애신동산, 담우회, 사랑의 달팽이, 주몽재활원에 각각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앞서 8월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8회 장근석 생일기념 나눔사진전을 통해 팬들이 자발적으로 모아 마련됐다.
기부금은 각각 남산원에 아동복지비, 난방비 등 지원금 6000만원, 애신동산에 유기견 사료지원금 6000만원, 담우회에 담도폐쇄증 아동 수술비 지원금 6000만원, 사랑의 달팽이에 청각 장애 아동 수술 및 재활 지원 5000만원, 주몽재활원에 루게릭 아이들 및 신체·정신지체 아이들 지원금으로 1000만원씩 전달됐다.
그 중, 6년째 이어져온 사랑의 달팽이 후원은 지금까지 9명의 아동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고 언어재활치료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5명의 아동이 더 소리를 찾을 예정이라 더욱 감동을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올해 사진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진행됐음에도, 역대 가장 많은 액수인 2억4000만원이나 모여 의미를 더했다. 크리제이는 모두 힘든 시기에 가장 필요한 도움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제대로 알리며 선한 영향력을 실행하고 있다.
장근석의 소속사 AG Corporation 관계자는 "배우와 팬이 함께 주위 이웃에게 나눔의 손길을 보내는 일에 장근석 또한 뿌듯해하고 자랑스러워 한다. 장근석 역시 앞으로 선행과 나눔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개최 중인 장근석 생일기념 나눔사진전은 1회 2000만원 모금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누적금액 약 4억4000만원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했다. 이 행사는 팬들이 자발적으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개최하는 선행행사라는 점에서 팬문화의 모범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장근석의 공식팬클럽 크리제이는 기부금 전달 외에도 장근석과 함께 9년째 봉사활동, 구호품 전달, 연탄배달 등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사회 곳곳에 전파하고 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수종♥하희라, 할아버지 할머니된 소감 “우리 모두에게 축복”
- 전인화 “남편 유동근·황신혜 키스 목격…숨이 멎었다”
- 김용호 "탁재훈·변수미·이종원 '도박방 연예인'"…강성범·권상우 이어 '추가폭로'[종합]
- ‘안정환 사촌누나’ 안희정 “해외서 전치 30주 교통사고, 여자로 끝났구나 싶더라”
- 이영하·선우은숙, ‘우리 이혼했어요’에서 부부로 재결합
- "아동학대로 신고" 오은영 분노 부른 금쪽맘 "방송만 보고 욕 마라" 억…
- [SC이슈] 아니 땐 굴뚝에 '디카프리오' 났다..'오징어 게임' 시즌3…
- 머라이어 캐리, 불륜의혹 터졌다…상대는 띠동갑 한국계 연하남[SC이슈]
- [SC리뷰] 김영옥, 위암 수술 후 섬망 증세…숨겨진 52억의 비밀은? …
- 김홍신, 사별 아내 향한 뒤늦은 사과 “12첩 밥상에 집착..정말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