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신사옥 어디?.. "기존 사옥 면적 10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가 지난 8년간 공들인 신사옥이 완공돼 지난 16일부터 일부 인력과 시설들의 이전을 시작했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YG 신사옥은 이전 사옥 바로 옆에 붙은 건물로서 대지 3145㎡(약 1천 평)에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로 지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G는 신사옥 건립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4년간 주변 땅 매입을 순차적으로 진행했고 2016년 착공한 지 4년여 만에 신사옥 건물이 완공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신사옥 건축에 대해 이미 지어진 빌딩을 매입하는 좀 더 쉬운 방법도 있었지만 음악을 다루는 특수 업종이다 보니 주변 상권이나 주민들에게 소음 피해를 주면 안 된다는 점을 감안했다"며 "내부 층간·실간 소음까지 완벽한 차단이 필요한데, 두꺼운 방음 시설을 위해서는 반드시 높은 층고가 필요했다"고 건축에 오랜 기간이 소요된 이유를 설명했다.
지난 10년간 사용해 왔던 기존 사옥은 지상 연결 다리를 통해 신사옥과 연결될 예정이다. YG 신사옥에는 복층 높이의 대강당을 비롯해 대형 댄스 연습실 7실, 대형 녹음 스튜디오 7실, 전속 작곡가와 아티스트를 위한 개인 음악 작업실 30개가 설치됐다.
아울러 YG의 경우 집밥 같은 구내식당이 방송을 통해 여러 차례 소개되면서 유명해지기도 했는데, 수백 평에 달하는 신사옥 지상 2층 전체를 현대식 식당 존으로 꾸미는가 하면 지하층에는 대규모의 운동시설과 위락 시설도 함께 설치하여 직원들과 소속 가수들의 편리와 복지에도 중점을 뒀다.
YG 측은 "이전 사옥에 입주한지 10년이 흘렀고 그 이후 관련 사업 분야와 인력이 크게 늘어나면서 주변의 여러 건물을 추가로 임대해 사용해 왔었다"며 "이제 흩어져 있던 조직들이 올 연말까지 신사옥으로 모두 모이게 되면 업무 효율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YG는 사원 복지뿐 아니라 팬들을 위한 복지 시설도 따로 마련하기로 하여 눈길을 끈다. 신사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작은 신축 건물 전체 층을 임대하여 팬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휴게 공간과 전시·편의시설 등을 올 연말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YG 관계자는 "그동안 사옥 앞에는 멀리서 온 해외 팬분들이 소속 가수들을 멀리서나마 잠시 보기 위해 많이 찾아오셨는데, 문제는 매섭게 추운 겨울과 무더운 여름에도 팬분들이 길거리에 서 계셔서 걱정이 많았다"며 "특히 화장실과 같은 기본 시설 사용에 한계가 있어 너무 죄송스러운 마음이 들었다"고 전했다.
내년 창립 25주년을 맞는 YG엔터테인먼트에는 빅뱅,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악뮤, 트레저 등이 소속돼 있으며 수많은 유명 배우들이 포진해 있다.
☞ “땅 대신 사줄게”… 로또 1등 당첨금 가로채
☞ 박세리 서울집 몇평?… TV·냉장고 2개 '플렉스'
☞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지는 中 갑부들… '무서워'
☞ 가족 살해당한 임지안 사연… "어떻게 그런 일이"
☞ 서장훈 '120억' 흑석동 건물 철거 위기?
☞ 정려원 “남미 허벅지되는 중”… 어떻길래?
☞ YG 신사옥 얼마?… "기존 사옥 면적 10배"
☞ "한국 관광객 오지마"… 日, 입국금지 일부 해제
☞ 김구라 부동산 실패 경험담, 4억 손해봤다고?
☞ 내 나이 50세, 청약통장 나이 23세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땅 대신 사주겠다”… 지적장애인 속여 로또 1등 당첨금 가로챈 부부 - 머니S
- '골프여제' 박세리 집 몇 평?… TV만 두 대 '헉' - 머니S
- 시진핑 비판한 뒤 어디론가 사라지는 中 갑부들 - 머니S
- 김연자, 임지안 사연에 '오열'… 무슨 일? - 머니S
- 서장훈 '120억' 흑석동 건물 철거 위기? - 머니S
- 정려원 “남미 허벅지 되는 중”… 고난도 물구나무 '헉' - 머니S
- YG 신사옥 어디?… "기존 사옥 면적 10배" - 머니S
- "한국 관광객 오지마"… 日, 내달 입국금지 일부 해제 - 머니S
- 김구라 부동산 실패 경험담, 4억 손해봤다고? - 머니S
- ‘내 나이 50세, 청약통장 나이 23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