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얼굴의 미 치어리더 스타, 아동 성 착취 범죄로 체포

정윤섭 2020. 9. 18. 05: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학교 치어리더팀의 경쟁을 다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치어스'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은 미국의 20대 치어리더 스타가 아동 성 착취 범죄로 붙잡혔다.

미국 일리노이주 북부지방검찰청은 17일(현지시간) 치어리더 인기 스타 제리 해리스(21)를 아동 포르노 금지법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이 보도했다.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식스는 연방 수사기관의 조사 내용을 인용해 해리스의 아동 성범죄와 연관된 피해자가 최대 15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치어리더 멘토 역할로 접근해 어린 소년들에게 '몹쓸 짓'
아동 성착취범으로 체포된 미국 치어리더 스타(왼쪽 흑인 남성) [AP=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대학교 치어리더팀의 경쟁을 다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치어스'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은 미국의 20대 치어리더 스타가 아동 성 착취 범죄로 붙잡혔다.

미국 일리노이주 북부지방검찰청은 17일(현지시간) 치어리더 인기 스타 제리 해리스(21)를 아동 포르노 금지법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이 보도했다.

해리스는 2018년 텍사스주에 거주하는 쌍둥이 미성년 소년에게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로 접근해 성관계를 요구하고, 노골적인 사진과 동영상을 보내라고 압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식스는 연방 수사기관의 조사 내용을 인용해 해리스의 아동 성범죄와 연관된 피해자가 최대 15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해리스는 치어리더 세계에서 전국적인 인기를 얻은 점을 활용해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소년들에게 치어리더 멘토 역할을 하겠다고 접근한 뒤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피해자인 텍사스주 쌍둥이 소년은 온라인 그루밍 성범죄의 표적이 됐다면서 해리스를 상대로 100만달러(11억7천300만원) 손해배상소송을 별도로 제기했다.

그루밍 성범죄는 SNS 등을 이용해 미성년자를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성폭력을 가하는 것을 말한다.

쌍둥이 소년은 해리스가 코치, 트레이너, 대표 등을 맡은 치어리더 관련 기관과 업체 3곳도 함께 고소했다.

피해자들은 소장에서 "해리스는 치어리더 업계 내의 구조적 착취 환경을 악용해 아동 성폭력과 협박을 일삼았다"고 말했다.

jamin74@yna.co.kr

☞ 의사당서 나체사진 보다 걸린 태국 의원…그의 항변은
☞ '별풍선·슈퍼챗이 뭐길래' 빚내서 선물하고 성추행 생중계
☞ 재택근무 시대에 8시간 수면 꼭 유지해야 하는 이유!
☞ "짜장면 배달도 못 오게 해"…'라면 형제'의 예견된 비극
☞ 아무리 자율주행차라도…시속 150㎞로 달리는 차서 쿨쿨
☞ '강간' 고소했다 무고로 몰린 30대, 징역 위기서 반전
☞ 마스크 미착용에 밤에는 술판…'방역 사각지대' 대학 캠퍼스
☞ 격앙된 추미애…"근거없는 세치혀, 억지와 궤변"
☞ 두 얼굴의 치어리더 스타, 아동 성 착취 범죄로 체포
☞ "이번 생엔 당첨 포기했어요"…2030 울리는 청약제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