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 코로나에도 2Q 호실적..하반기 성장 기대감↑-NH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11일 지누스(013890)에 대해 가구 카테고리의 고성장으로 2분기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주거 관련 소비 증가와 온라인 채널 가속화로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주거 관련 소비 증가와 온라인으로의 채널 이동 가속화로 하반기 실적을 기대해 볼만하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로 가정 내 체류시간이 증가하면서 주거 관련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의 소비 채널 이동도 가속화되고 있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NH투자증권은 11일 지누스(013890)에 대해 가구 카테고리의 고성장으로 2분기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주거 관련 소비 증가와 온라인 채널 가속화로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이나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지역별로는 미국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발 온라인 주문 폭주에 따른 물류 차질로 매출이 14% 성장에 그쳤다. 그러나 호주와 유럽, 캐나다 등 기타 국가 매출이 162% 급증하는 모습을 보였다.
품목별로는 매트리스가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한 가운데 침실 가구 및 기타 가구의 고성장(각각 36%, 58%)이 두드러졌다.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 노력으로 매출 총이익률과 영업 이익률도 각각 0.5%포인트, 1.9%포인트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
주거 관련 소비 증가와 온라인으로의 채널 이동 가속화로 하반기 실적을 기대해 볼만하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로 가정 내 체류시간이 증가하면서 주거 관련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의 소비 채널 이동도 가속화되고 있어서다.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이 급변하면서 중국 공장 생산 차질, 미국 물류차질, 아마존 식료품 선배송 등의 부정적 이슈가 발생했지만 하반기부터 내·외부 영업 상황이 모두 안정화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누스의 2분기 말 재고자산은 1분기 말 대비 55% 증가했는데 이는 대부분 하반기 높은 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하반기 실적 기대감을 가져볼 만하다”며 “중장기적으로 미국 조지아주에 신규 생산시설을 건립함으로써 급증하는 수요에 대한 긴밀한 대응은 물론 반덤핑 이슈 등의 리스크 요인 상쇄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훈 (sk4h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생 최대의 베팅'이라던 ARM, 손정의는 왜 포기했나
- 김호중 "증거無" VS 전 여친 "2013년부터 폭행"
- 태풍 '장미' 가고 '메칼라' 온다..한반도 덮치나
- 文대통령 "집값 상승세 진정"..원희룡 "뉴스 안 보세요?"
- 벼랑 끝 몰렸던 은성수 어떻게 집을 팔았나
- [단독]그린뉴딜 승부수..매출 1000억 에너지벤처 100곳 키운다
- 권민아 공개 저격에.. 설현 '낮과 밤' 하차 요구 봇물
- "결과 나오는데 1주일"..빌 게이츠, 美 코로나19 검사 맹비난
- 성은채 "남편한테 운동하라고 했더니 헬스장 차려"
- '지오다노' 창업주 홍콩국보법 위반 체포..그는 왜 '반역자'가 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