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 '부동산값 폭등'에.. 민주 "이명박·박근혜 탓" vs 통합 "남 탓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가격 폭등은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정책에서 비롯됐다는 더불어민주당의 주장에 미래통합당이 "남 탓만 한다"며 비판 공세를 퍼부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3일 "부동산 폭등을 초래한 원인 중 하나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 9년간 누적된 부동산 부양정책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가 이명박·박근혜 정부를 언급한 배경에는 문재인 정부 들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는 비판 때문이란 해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합당 "집권 4년 차에 아직도 남 탓.. 바보 아닌가"

◆민주당 “이명박·박근혜 정부 9년 부동산 정책 때문에 현재 집값 상승”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3일 “부동산 폭등을 초래한 원인 중 하나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 9년간 누적된 부동산 부양정책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부동산 과열을 조기에 안정시키지 못한 민주당도 책임이 있다. 그러나 통합당도 부동산 폭등의 책임을 회피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통합당 의원들은 민주당 측 주장에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5선 조경태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동산 폭등마저 이명박, 박근혜 정부 탓이라는저 후안무치한 자들을 국민이 용서해서야 되겠는가”라고 날을 세웠다.
김미애 의원은 비대위 회의에서 ‘바보의 대표적 증상은 변명하고 남의 탓으로 돌리고 자신이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모른다’는 글을 인용하며 “남 탓만 하는 집권세력이 국정운영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가 이명박·박근혜 정부를 언급한 배경에는 문재인 정부 들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는 비판 때문이란 해석이다. 이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3년간 서울 전체 주택 가격은 34% 올랐으며 이 중 아파트값 상승률은 52%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경실련은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정부 3년(2017년 5월∼2020년 5월)간 서울 전체 집값은 1호당 평균 5억3000만원에서 1억8000만원(34%) 상승해 7억1000만원이 됐다”고 밝혔다.
특히 문재인 정부가 이명박·박근혜 정부보다 집값 상승이 크게 일어났다고 강조했다. KB주택가격동향을 기준으로 지난 이명박·박근혜 정부(2008년 12월∼2017년 3월)와 현 정부의 부동산값을 비교했을 때 서울 전체 집값 상승률은 과거 정부들(24%)보다 현 정부(34%)가 1.4배 높고 서울 아파트값도 과거 정부(25%)보다 현 정부(52%)에서 2.1배 높다고 했다.
한국감정원 자료를 토대로 따져봐도 현 정부의 서울 아파트값 연간상승률은 이명박·박근혜 정부보다 12배나 높다고도 주장했다.
나진희 기자 naj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테크 없이 한강뷰…74세 미혼 윤미라 "어머니 덕분”
- “동상 걸려 손톱 빠질 정도…” 김혜윤, 7년 무명 견디고 톱스타 된 ‘눈물겨운 과거’
- “하루 세 번, 10초로 전신 성형 효과”…채정안·최수종의 턱걸이는 ‘팔 운동’이 아닙니다 [수
- 이범수와 소송 중인 이윤진, 생활고 딛고 ‘세계 1위’ 리조트 대표 됐다…“인생 역전”
- “뉴스 보고 돌반지 팔러 갔더니 10만원 손실”…‘99.99%’의 착각, 20% 올라야 이득
- “쌍수 했네” 아이언맨 윤성빈, 달라진 외모 화제…어떻게 바뀌었나 보니
- 에일리, 혼인신고 9개월 만에 시험관 고백…“시술실에서 펑펑” 오열한 사연
- 안선영, 남편과 별거? …“부부로 합이 안 맞아”
- "로또 1등도 35억 강남 전세” 서글픈 현실…인생 역전도 ‘불만족’ [수민이가 궁금해요]
- “하루 4잔, 커피가 노년의 보약”…근육 지키고 ‘노쇠’ 늦춰, 디카페인도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