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1명 추가 확진..일본서 입국 5일 만에 증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일 부산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1명 나왔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전날 500명을 검사한 결과 해외입국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부산 북구에 거주하는 확진자는 지난 11일 일본에서 비행기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시 보건당국은 확진자의 일본 체류 기간과 지역, 첫 증상 발현 시점, 입국 이후 국내 동선과 밀접 접촉자 수 등을 파악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17일 부산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1명 나왔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전날 500명을 검사한 결과 해외입국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부산 북구에 거주하는 확진자는 지난 11일 일본에서 비행기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입국 당시에는 코로나19 증상이 없어 인천공항 검역대를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확진자는 자가격리 중이던 16일 의심 증상이 나타나 진단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시 보건당국은 확진자의 일본 체류 기간과 지역, 첫 증상 발현 시점, 입국 이후 국내 동선과 밀접 접촉자 수 등을 파악하고 있다.
이로써 부산지역 누적 확진자는 154명(질병관리본부 통계 기준 156명)으로 늘어났다.
입원 환자는 5명인데 해외입국자가 4명, 접촉자가 1명이다.
퇴원자는 146명이며, 사망자는 3명이다.
격리 대상은 3천187명인데 해외입국자가 3천87명, 확진자 접촉자가 100명이다.
시 보건당국은 부산항 감천항에서 16∼17일 확진 판정을 받은 선원 22명 중 13명을 추가로 부산의료원으로 이송, 입원 치료할 예정이다.
감염병 전담병원인 부산의료원에는 13명이 입원해 있는데, 감천항 접안 선박 외국인 선원 확진자가 9명이다.
osh9981@yna.co.kr
- ☞ 정원석 활동정지…통합 '섹스스캔들' 후폭풍 차단 진력
- ☞ 수심 얕아 다이빙선수 목뼈 골절…담당 공무원 유죄
- ☞ 20세 아들과 결혼한 35세 새엄마…"부도덕" vs "행복하길"
- ☞ "샤워 속옷 심부름"…서울시청 '6층' 무슨 일 있었나
- ☞ 뜨거운 물에 두피까지…'그는 지옥에 살았다'
- ☞ 여고생 화장실 몰래카메라 설치 교사, 전 학교에서도…
- ☞ 배우 김부선, 이재명 판결 직후 SNS에 "FXXX you"
- ☞ "연애하러 등산 간다"는 말에 충격받은 북한 남자
- ☞ 김종인·주호영 "진성준 솔직했다…김현미 그만둬야"
- ☞ 미성년자 성착취 37세 배준환, '혐의 인정하나' 묻자 고개 떨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신규확진 60명중 해외유입 39명..지역발생 닷새만에 20명대로(종합)
- 부산항 러 선박 1척서 또 17명 집단 감염..한 달새 39명
- 감천항 또 다른 러 선박 2척서 2명 추가 확진..오늘만 5명째
- 감천항 러시아 선원서 줄줄이 확진 왜?..'치료비 호구' 논란도
- [3보] 부산항 입항 러 선박서 또 3명 확진..검역당국 비상
- 로제 '아파트' 영국 싱글차트 2위…K팝 여성가수 최고순위 | 연합뉴스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연합뉴스
- "훔치면 100배 변상"…일부 무인점포, 도 넘은 '합의금 장사' | 연합뉴스
- "전우 시신밑 숨어 살았다"…우크라전 '생존 北병사' 주장 영상 확산 | 연합뉴스
- 1960~70년대 그룹사운드 붐 이끈 히식스 베이시스트 조용남 별세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