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구글 지스위트에 문서뷰어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는 구글의 업무 생산성 도구 모음 지스위트에서 사이냅의 문서뷰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최기영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사장은 "지스위트는 빠른 의사결정과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더욱 쉽게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능형 앱 포트폴리오"라며 "사이냅소프트 문서뷰어 포 지스위트가 개발돼 더 많은 사용자가 정보를 쉽게 찾고 한글 문서로도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민선 기자)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는 구글의 업무 생산성 도구 모음 지스위트에서 사이냅의 문서뷰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정부 본청, 지자체 홈페이지 85% 이상, 1천여 개 기업들이 전자결재, 이메일, 협업시스템 등에 도입해 이용 중인 솔루션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메일 등에도 적용됐다.
이제부터 이용자는 지스위트에서 별도의 뷰어 설치 없이 지스위트 환경에서 사이냅 문서뷰어를 통해 한글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HWP형식의 문서뿐만 아니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 PDF, ODT 문서도 열람할 수 있다.
지스위트 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사이냅 문서뷰터 포 지스위트'를 개인 및 기업 사용자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코로나 19 영향과 최근 발표한 한국판 뉴딜정책의 디지털 기반 교육 인프라 조성에 따라 클라우드 인프라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구글 드라이브와 지메일과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HWP 문서를 쉽게 열어볼 수 있는 문서뷰잉 서비스가 클라우드 사용자의 만족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최기영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사장은 “지스위트는 빠른 의사결정과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더욱 쉽게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능형 앱 포트폴리오”라며 “사이냅소프트 문서뷰어 포 지스위트가 개발돼 더 많은 사용자가 정보를 쉽게 찾고 한글 문서로도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김민선 기자(yoyoma@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재훈 부회장, 현대차그룹 2인자 등극…완성차·기조실담당 겸직
- 삼성전자, '1c D램' 양산 투자 개시…차세대 HBM4 본격화
- 가상자산, 하루 만에 급락세…알트코인도 일제히 하락
- "촛불은 바람불면 꺼져"...시민들, 그래서 '응원봉' 들었다
- "다 쓴 전기차 배터리, 골프카트·지게차 등 활용처 무궁무진"
- "동영상 생성 AI 최강자 떴다"…오픈AI '소라' 출시에 빅테크도 일자리도 '충격'
- 홈쇼핑 채널 송출중단 사태, 정부 개입 여지 커졌다
- "456억 대신 달고나"...오징어게임2 주인공 되어보세요
- 에이직랜드 "칩렛 플랫폼 개발 착수...글로벌 AI 반도체 공략"
- 갤럭시S25 울트라 카메라, 이렇게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