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스위스 명품 브랜드 화장품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스위스의 최고급 화장품(스킨케어) 브랜드인 '스위스 퍼펙션'(로고)을 품에 안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인수를 통해 스위스 퍼펙션만의 화장품 제조 원료인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를 비롯한 원천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위스퍼펙션’ 지분 100% 계약
유럽·亞 최고급 호텔 등에 공급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스위스의 최고급 화장품(스킨케어) 브랜드인 ‘스위스 퍼펙션’(로고)을 품에 안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위스 퍼펙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해외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를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위스 퍼펙션 측과의 계약 관계상 지분 인수 금액과 글로벌 매출액은 공개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지난 1998년 출시된 스위스 퍼펙션은 유럽과 아시아, 중동 지역에 있는 최고급 호텔·요트의 스파시설과 개인 클리닉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인수를 통해 스위스 퍼펙션만의 화장품 제조 원료인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를 비롯한 원천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인수 작업이 마무리되는 내년 초 국내와 해외에서 본격적인 스위스 퍼펙션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현재 기업 간 거래(B2B) 위주로 운영되는 스위스 퍼펙션을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시켜 소매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3년 내 중국 시장 진출도 추진하기로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세계적인 브랜드 인수를 계기로 자체 화장품 브랜드인 ‘비디비치’와 ‘연작’의 해외 진출에도 힘쓸 방침이다.
이길한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부문 대표이사는 “스위스 퍼펙션 인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뷰티 명가’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성장 가능성이 큰 국내외 브랜드 인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등 브랜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임대환 기자 hwan91@munhwa.com
[ 문화닷컴 바로가기 | 문화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 | 모바일 웹]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채홍사 역할 한 사람도 있었다는 말 떠돌아"
- [단독]박지원, 정체불명 고액후원금 의혹
- [속보]박원순 고소인측 "범행장소는 시장 집무실·집무실내 침실"
- 비서실 직원 성폭행까지.. 性비위 곪아터진 서울시
- 침묵하고.. 꼬집고.. 두 女검사의 성추행 '이중잣대'
- 엘비스 프레슬리 유일한 손자, 27세로 사망
- 與 박영선·추미애.. 野 나경원·안철수..'포스트 朴' 벌써 하마평
- 옥상서 투신 무면허 음주운전 50대 못에 바지 걸려 구사일생
- "정치 꽃뱀이라니.." 2차 가해에 우는 여성들
- <현안 인터뷰>태영호 "'버티면 된다' 北환상 깨려면..'核 있는한 번영못해' 메시지 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