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선 어떤 냄새?..나사가 인증한 '우주 향수' 관심

2020. 7. 1. 17:48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우주 냄새 향수'입니다.

우주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혹시 우주의 향기도 상상해볼 수 있으신가요.

미 항공우주국 나사에서 인증한 우주의 향을 향수로 만든 제품이 오는 10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우주 냄새는 화학자이자 향수 전문가인 스티브 피어스가 12년전인 2008년 나사의 의뢰로 처음으로 개발하기 시작했는데요.

당시에는 우주로 나가는 우주 비행사들을 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향수였습니다.


비행사들이 우주 냄새를 미리 맡게 해서 우주라는 새로운 환경에 좀더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건데요.

우주 비행사들은 우주 냄새를 화약과 그을린 스테이크, 산딸기와 럼주가 섞인 향이라고 표현했는데 이번에 출시되는 우주 향수는 달콤함이 약간 섞여있으면서도 매캐한 향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틀림없이 좋아할 향이라고 합니다.

업체는 한병당 가격은 15달러고 학생들의 과학 체험 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달콤 매캐한 향기라.. 완전히 내 취향일 듯ㅎㅎ" "진짜 우주 냄새 맞나요? 설마 오래된 우주복 냄새는 아니겠죠?ㅠㅠ"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