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 국내 주식에 1000억 신규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란우산공제가 국내주식에 1000억원을 신규 투자한다.
6월 3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노란우산은 국내주식 위탁운용사에 1000억원을 맡기기로 했다.
노란우산은 올해 초 해외주식 위탁운용사 6곳을 선정, 총 500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노란우산 관계자는 "국내주식 투자는 투자 다변화 차원"이라며 "외부운용관리기관 위탁을 통해 투자수익률 제고 및 리스크 관리를 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가 국내주식에 1000억원을 신규 투자한다. 코로나19 사태 상승장에 대응하는 차원이다. 그동안 노란우산은 해외주식과 해외채권 위주로 투자를 늘려왔다.
6월 3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노란우산은 국내주식 위탁운용사에 1000억원을 맡기기로 했다.
액티브 및 절대수익형 펀드 각 2개사를 선정, 하반기에 투자할 계획이다. 액티브형은 업종·종목 포트폴리오 구성능력을 바탕으로 벤치마크(BM)인 코스피200을 웃도는 수익을 추구한다. 절대수익형은 주식, 주가지수 선물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수익을 추구한다.
인덱스형 펀드는 1개사를 선정, 운용 중인 펀드의 자산배분 규모에 따라 후순위 예비후보로 선정한다. 지수를 추종해 시장수익률과 유사한 수익 추구가 가능한 유형이다. 노란우산은 올해 초 해외주식 위탁운용사 6곳을 선정, 총 500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노란우산 관계자는 "국내주식 투자는 투자 다변화 차원"이라며 "외부운용관리기관 위탁을 통해 투자수익률 제고 및 리스크 관리를 할 것"이라고 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수경 "미국인과 결혼…호텔 스위트룸서 신혼생활"
- 성인男과 모텔 간 중3 딸의 절규…"아빠는 성매매·엄마는 맞바람"
- 추성훈 "매번 이혼 생각…야노시호와 똑같아"
- 주차장서 후진기어 상태로 내린 20대, 차·벽 사이 끼여 사망(종합)
- 노사연 불륜 토크 폭탄 발언 "난 육체적 바람이 좋아"
- 윤유선 남편 이성호 "결혼 7년차에 별거 통보…계속 싸워 힘들어"
- 김새롬, 마약·불륜 전남편 저격했나 "쓰레기 경험 분리수거 가능"
- 김원준 "검사 아내 앞, 기억 안 난다는 말 금지" [RE:TV]
- 충남 홍성 농수로서 40대女 숨진 채 발견
- '이혼' 황재균 "류현진 과거 몰라…난 첫사랑과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