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충전기 빠지고 20W 어댑터 별도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TF 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12에 유선 이어폰 '이어팟'과 전원 어댑터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고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들이 2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바클레이즈는 지난 주 애플이 아이폰12 제품 상자에 유선 이어폰과 충전 어댑터를 빼고, 라이트닝 USB-C 케이블만 제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TF 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12에 유선 이어폰 ‘이어팟’과 전원 어댑터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고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들이 2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그의 전망은 지난 25일 영국 투자은행 바클레이즈의 전망과도 일치한다. (▶자세히 보기) 바클레이즈는 지난 주 애플이 아이폰12 제품 상자에 유선 이어폰과 충전 어댑터를 빼고, 라이트닝 USB-C 케이블만 제공할 것으로 전망했다.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아이폰용 액세서리로 새로운 20W 전원 어댑터를 출시할 예정이며, 올해 말에는 기존 5W, 18W 전원 어댑터 생산을 종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그는 아이폰12가 5G 지원으로 인해 생산 비용이 크게 증가할 것이지만, 새 아이폰12의 가격은 아이폰11 라인업과 비슷한 수준으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은 아이폰12의 가격을 아이폰11의 수준으로 맞추기 위해 이어팟과 전원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는 올해 말 애플이 2세대 아이폰SE에도 5W 전원 어댑터를 포함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앞으로 나올 10.2인치 아이패드, 아이패드에어, 아이패드 미니에는 12W 전원 어댑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2, 4G 모델도 나온다..가격 549달러"
- "아이폰12, 유선이어폰·충전 어댑터 빠진다"
- 아이폰12, 20W 어댑터 장착..충전 더 빨라질까
- "올10.8인치 아이패드, 내년엔 8.5인치 미니 출시"
- 애플도 'DNS 암호화' 지원한다
- 해리스 vs 트럼프 누가 이길까…가상자산업계도 촉각
- '배달앱 상생협의체' 또 합의 불발...7일 11차 회의 개최
- 美 반도체 장비 업계, 공급망서 中 배제…'비용 상승' 우려
- "처방은 의사 판단"이라지만...위고비 비대면 처방, 오남용 부채질 비판
- 김영섭 KT "같이 계속 일하자"...신설자회사 진통에 직접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