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서울시향 손잡았다..장르간 협업 MOU 체결[공식]

윤상근 기자 입력 2020. 6. 12. 1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공동 대표이사 이성수·탁영준)가 서울시립교향악단(이하 서울시향, 대표이사 강은경)과 장르간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SM과 서울시향은 지난 1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서울시향 연습실에서 '장르 간 협업을 통한 문화 콘텐츠의 확장 및 발전'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왼쪽부터) 서울시향 강은경 대표이사, SM 이성수 대표이사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공동 대표이사 이성수·탁영준)가 서울시립교향악단(이하 서울시향, 대표이사 강은경)과 장르간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SM과 서울시향은 지난 1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서울시향 연습실에서 '장르 간 협업을 통한 문화 콘텐츠의 확장 및 발전'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SM 이성수 대표이사, 서울시향 강은경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MOU는 국내 최초로 K팝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K클래식을 선도하는 오케스트라가 손잡은 것으로,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K팝과 K클래식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장르를 뛰어넘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시함으로써 한국 문화 콘텐츠의 발전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더불어 양사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SM 발표곡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 연주한 음원을 오는 7월 초 SM 'STATION'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SM은 2016년부터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을 통해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된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발표해 호평을 얻었으며, 향후 클래식 레이블 ‘SM Classics’(SM 클래식스)를 설립해 클래식 장르까지 확장된 다양한 콘텐츠 융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