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등 인천 다중이용시설 행정조치 8일부터 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다중이용시설에 내린 운영자제 권고 및 집합금지 등 행정조치를 8일부터 연장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운영자제 권고 및 방역수칙 준수 행정조치가 내려진 시설에 대해 이달 8일부터 별도 해제 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그러나 집합금지 조치를 내린 유흥주점 및 콜라텍 1079개소와 코인노래연습장 178개소에 대해서는 마찬가지로 이달 8일부터 행정조치를 연장하되, 조건부 해제가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스1) 박아론 기자 =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다중이용시설에 내린 운영자제 권고 및 집합금지 등 행정조치를 8일부터 연장한다고 6일 밝혔다.
다만 유흥주점 및 콜라텍, 코인노래방은 조건부 해제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시는 운영자제 권고 및 방역수칙 준수 행정조치가 내려진 시설에 대해 이달 8일부터 별도 해제 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해당 시설은 학원 (5582개소), PC방 (920개소), 실내체육시설(1403개소), 노래연습장(2174개소), 단란주점 (571개소) ,종교시설 (4234개소), 장례식장 (35개소), 예식장(36개소), 콜센터(60개소), 물류센터(110개소), 노인요양시설(407개소) 등이다.
그러나 집합금지 조치를 내린 유흥주점 및 콜라텍 1079개소와 코인노래연습장 178개소에 대해서는 마찬가지로 이달 8일부터 행정조치를 연장하되, 조건부 해제가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유흥주점 및 콜라텍 대상 시설은 클럽, 룸살롱, 노래클럽, 스탠드바, 카바레, 콜라텍이다.
시는 지난달 21일 코인노래방을 시작으로 2주간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그러나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재확산됨에 따라 행정명령을 연장 조치한데 이어 별도 해제시까지 행정조치를 연장하기로 했다.
유흥주점 및 콜라텍, 코인노래방에 대해서는 행정조치 장기화로 종사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면서 강화된 방역수칙 준수·이행을 조건으로 해제하기로 결정했다.
영업을 희망하는 유흥주점·콜라텍·코인노래연습장 업주는 군·구에 ‘방역수칙 준수 확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집합금지 구제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집합금지를 해제 받으면 영업이 가능하다.
박남춘 시장은 "지역 경제를 조속히 살리기 위해 고강도 점검을 실시하고, 위반 시 집합금지 전환 및 고발조치, 손해배상 청구도 고려할 방침"이라면서 "적극적인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aron031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탄희 "잠못자고 식은땀..공황장애 재발, 잠시 국회 떠난다"
- KBS 32기 개그맨들 "'몰카 사건' 동료들 피해 입어, 비통+분노"
- 기안84의 특별 과학 "양치질? 필요 없다..소주 마시면 소독"
- "꼭 옮겨야 되나"·"경호가 안됩니다"..文 "그럼 작은 집으로"
- 엄친딸 신아영 "남편과 하버드 동문..생이별한 지 6개월째"
- 완전체 싹쓰리 공개 "큰형·둘째누나·막냇동생"
- 유선, 계모 아동학대 사건에 분노 "가슴 아파"
- 박시은♥진태현, 임신 위해 찾아간 곳 어디?
- 서현, 우아한 레드 드레스→고경표와 커플샷
- 남연우母 "치타와 잠깐 만나고 헤어진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