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대웅·대웅제약, 동물시험서 코로나19 치료제 효과 입증에 '급등'

손희연 기자 2020. 6. 5. 13: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웅과 대웅제약이 동반 강세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가 동물 효능시험에서 바이러스 감염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날 대웅제약 자회사인 대웅테라퓨틱스는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동물 효능시험에서 뚜렷한 바이러스 감염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본사 전경./사진=대웅제약
대웅과 대웅제약이 동반 강세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가 동물 효능시험에서 바이러스 감염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5일 오후 1시15분 현재 대웅은 전 거래일 대비 29.26%(5750원) 오른 2만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29.77% 오른 2만5500원에 거래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웅제약은 전일 보다 22.73%(2만5000원) 상승한 13만5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대웅제약 자회사인 대웅테라퓨틱스는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동물 효능시험에서 뚜렷한 바이러스 감염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페럿(족제비)을 대상으로 한 체내 효능시험에서 바이러스 감염군은 감염 후 8일까지도 콧물과 폐에서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관찰됐으나 'DWRX2003'이 투여된 시험군은 4일차부터 콧물에서의 바이러스 역가가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이어 감염 후 3일차에 실시한 폐 조직의 바이러스 농도 측정 결과에서는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된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경증, 중증도, 중증 코로나19 감염환자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치료제로 개발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김희애 착용한 '티파니 목걸이' 가격은?… '헉'
'김구라 여자친구' 목격담도 화제 "아리따운 여성이…"
전 플레이보이 모델, 루마니아 프로축구팀 인수 화제
구릿빛 비키니女, 굴곡진 보디라인 '화끈'
박봄 리즈 시절 '미모' 보니… 이효리 비켜!
이세영 해명, "성형설? OOO 했다"
강재준 살찌기 전 모습 보니… "이제훈 닮았다"?
'골목식당' 백종원 '충격'… 서산돼지찌개집 무슨 일이?
허경환, 닭가슴살 매출만 '180억'?
김구라 여자친구 '주목'… 7첩 반상 차려준다고?

손희연 기자 son90@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행미디어 시대 & sida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