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엠앤디, 2차전지 본격화..재평가 필요-대신

김도윤 기자 2020. 6. 3. 0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신증권은 3일 나라엠앤디에 대해 폭발적인 2차전지 실적을 감안하면 주가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한경래, 이새롬 대신증권 연구원은 나라엠앤디가 금형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가전, 2차전지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두 연구원은 나라엠앤디 현재 주가는 2020년 예상 실적 기준 PER(주가수익비율) 9배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최근 국내 2차전지 업종 주가 흐름이 좋은 만큼 나라엠앤디도 2차전지 부품 관련주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3일 나라엠앤디에 대해 폭발적인 2차전지 실적을 감안하면 주가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나라엠앤디의 전 거래일 종가는 6070원이다.

한경래, 이새롬 대신증권 연구원은 나라엠앤디가 금형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가전, 2차전지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 공장 스핀오프로 설립했다. LG전자가 2대주주로 지분율은 12.6다.

두 연구원은 2019년 4분기 나라배터리엔지니어링(폴란드 법인)의 전기차용 2차전지 배터리팩 매출이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나라엠텍, 남경 법인, 폴란드 법인을 통해 LG화학의 남경, 폴란드 법인에 대한 2차전지 배터리팩 및 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폴란드 법인 매출 가세로 2020년 2차전지 부품 매출액은 851억원으로 전년 대비 128.8%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두 연구원은 나라엠앤디의 2020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3억원, 영업이익은 12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2.2%, 471.9%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 하반기 유럽 전기차 양산에 따른 물량 확대로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기대된다.

두 연구원은 2019년 20억원 영업손실을 기록한 자동차 및 가전 부품 부문은 신규 자동차 모델 관련 개발비용을 대부분 반영한 상태로, 올 하반기 양산 모델 확대에 따라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두 연구원은 나라엠앤디 현재 주가는 2020년 예상 실적 기준 PER(주가수익비율) 9배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최근 국내 2차전지 업종 주가 흐름이 좋은 만큼 나라엠앤디도 2차전지 부품 관련주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관련기사]☞가세연 "'KBS 몰카 개그맨' 박대승"…입장표명 요구 잇따라김수민 아나운서 "슈퍼주니어 한명에 시선 가더라"바닷속 보물'선' 패권경쟁…한국이 전세계 '빅4'전투헬기 투입·경찰 총상…미국, 사실상 내전상태'불타는 청춘' 김돈규, 새친구 합류…"27년간 방송출연 10번뿐"
김도윤 기자 justic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