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가' 부리로 콕콕콕..고슴도치 구한 까마귀?

2020. 5. 29. 17: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까마귀와 고슴도치'입니다.

라트비아에서 포착된 짧은 영상 하나에 때 아닌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바로 주인공은 차도에 있는 까마귀와 고슴도치입니다.

차 한 대가 가까이 가자 까마귀는 갑자기 고슴도치를 쪼아대기 시작합니다.

마치 얼른 움직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요, 꾸물대던 고슴도치는 못 이기는 척 걸음을 옮기더니 도로 옆 수풀로 몸을 피합니다.


이 영상을 찍은 운전자는 "새 한 마리가 고슴도치를 구해내는 멋진 모습을 봤다"며 이 영상을 공유했는데요.

하지만 이 영상에 대해서 정반대의 의견도 나왔습니다.

까마귀가 고슴도치를 구해낸 게 아니라 고슴도치를 잡아먹기 위해서 수를 썼다는 건데요, 마치 고슴도치를 구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까마귀가 뭔가 불길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두 의견은 모두 틀렸고 둘은 그저 장난을 치고 있는 것이라는 주장도 나왔는데요, 여러분은 보기에는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누리꾼들은 "딱 봐도 구해준 건데? 까마귀의 선의를 곡해하지 마시길!" "빨리 가라고 등 떠미는 우리 엄마 같다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료출처 : 유튜브 ViralHog)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