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반포3주구 커뮤니티 디자인 세계 1위 HBA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은 현재 입찰 진행 중인 서울 '반포주공1단지 3주구'(트릴리언트 반포)를 가치와 품격을 담은 하이엔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커뮤니티, 주차장, 로비 등 공용부에서도 특별한 제안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트릴리언트 반포'는 글로벌 1위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HBA(Hirsch Bedner Associates)가 커뮤니티 시설 설계를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국종환 기자 = 대우건설은 현재 입찰 진행 중인 서울 '반포주공1단지 3주구'(트릴리언트 반포)를 가치와 품격을 담은 하이엔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커뮤니티, 주차장, 로비 등 공용부에서도 특별한 제안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트릴리언트 반포’는 글로벌 1위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HBA(Hirsch Bedner Associates)가 커뮤니티 시설 설계를 맡았다. 스카이존, 선큰포레스트존, 카페스트리트존, 라이프스트리트존 등 단지를 4개 존으로 구분해 각각의 콘셉트에 맞춰 설계하고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테라스카페, 수영장, 사우나, 골프연습장 등 최고급 시설이 입주민의 수준 높은 커뮤니티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HBA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호텔, 리조트, 고급 레지던스 등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창조해온 만큼 ‘트릴리언트 반포’에서도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 대우건설은 트릴리언트 반포에 호텔급 주차환경을 갖추기 위해 드롭 존을 두 가지 콘셉트로 만들었다.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입주민을 위해 커뮤니티 드롭 존을 마련했으며, 외부인 통제 하에 철저하게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전체 동 드롭 존을 구분해 만들었다.
이 외에도 첨단 기술과 명품 설계를 갖춘 주차환경을 제안했다. 급속 6개소와 테슬라 30개소를 포함한 완속 51개소의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마련해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기존 조합 안보다 주차대수를 최대한 늘려 가구당 2.3대로 넉넉한 주차환경을 조성하고, 60%는 2.5m 확장형으로 그리고 40%는 2.6m 그랜드 확장형으로 100% 확장형 주차장을 공급할 계획이다.
램프 및 전 층 지하 주차장 층고를 2.7m 이상 확보해 택배 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셀프 정비소가 마련될 예정이다. 지하 주차장 내에 별도의 건식 세차 시스템을 설치해 차량 내부 청소까지 용이하다.

카메라 방식의 주차 유도 시스템을 적용해 주차공간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지하 주차장에 자동 환기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공기를 유지하고 습기를 막아준다. 또 LED 자동 조명제어 시스템은 평소에는 최소 조도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움직임이 감지되면 이동 동선을 100%로 밝혀줘 에너지를 효율화한다. 1200만 화소의 고화질 최첨단 지능형 CCTV 및 디지털 녹화 시스템을 설치해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할 만약의 사고에 대비한다. 가구별 전용 지하창고도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트릴리언트 반포’의 마감재에도 정성을 기울였다. 출입구 라운지, 엘리베이터 홀 벽면을 기존 뿜칠 방식을 벗어나 이탈리아 천연 대리석을 사용할 계획이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통합해 오픈 아트리움 형태로 꾸며지는 크리스털 라운지는 예술적인 감각의 아트월과 조명, 대리석으로 마감해 품격을 높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반포3주구라는 원석이 가진 잠재력을 가장 아름답게 다듬어 대한민국 중심에서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랜드마크를 짓겠다는 의지를 설계 곳곳에 담았다"며 "한남 더힐을 뛰어넘는 대우건설의 또 다른 대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hku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조윤희 이혼 4개월 전 "이동건 몰래 잠자리서 폭풍눈물" 토로
- 이루 "父 태진아, 후배 용돈으로 일주일에 1000만원씩 쓴다"
- 이용수 "윤미향 탓 죽을 생각..엄청 해먹었는데 의원 시키냐"
- "핸들 확 꺾었잖아요" 보복논란 'SUV 엄마' 본 전문가의 결론
- 우희종 "윤미향 출마, 우리가 먼저 요청..이해찬이 영입재가"
- 성욕 해소후 성병 걸리게한 유튜버 "약 먹어"
- 황석영 늦잠으로..출판 기념 간담회 취소
- '섹시 의상' 안영미 "작아보이지만..옷 때문"
- 해상서 발견된 몸통시신..파주 살인 관련?
- 유명개그맨 "백화점 붕괴..에어컨이 날 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