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공단, 공공데이터 관리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 파악과 평가 결과에 따른 정책 개선을 통해 공공데이터 개방에 대한 국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2018년 처음 실시됐으며 2019년부터 공공기관도 평가대상에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우수기관은 234개 공공기관 중 상위 22.2%에 주어지는 것으로, 사학연금공단을 포함해 총 52개 기관이 선정됐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 관리체계·개방·활용·품질·기타 5개 영역(18개 지표)을 평가하는 제도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 파악과 평가 결과에 따른 정책 개선을 통해 공공데이터 개방에 대한 국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2018년 처음 실시됐으며 2019년부터 공공기관도 평가대상에 포함됐다.
사학연금공단의 공공데이터는 공공데이터 포털,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원하는 데이터가 있을 경우 공공데이터 제공 신청제도를 통해 제공여부를 심의한 후 제공 받을 수 있다.
주명현 사학연금공단 이사장은 "데이터 접근에 대한 국민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정확한 정보 전달과 데이터 개방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공공데이터 제공으로 신산업 육성 등 국가 데이터 경제 활성화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in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안영미, 파격 세미 누드 공개 "흥청망청 막 살지않고 운동"
- 김영민 "김희와의 오뚜기 베드신, 육체적 욕구 잘 담겼다"
- 이틀간 별풍선 수입만 690만원..BJ 철구, 외질혜와 컴백방송
- 홍준표 "이기려면 상처 각오..싸우지 않고 승리? 어렵다"
- 진중권 "시민단체 어용질 극성, 각하 효자손 모양 트로피 줘야"
- 양치승, 코로나19 속 경영난 고백 "최악이다"
- 리버풀-A.마드리드 챔스후 코로나, 41명 사망
- 이종혁 "신혼 때는 과격하게 싸워 이제 피곤"
- 알렉스, 이민정에 "내가 좋아하는 여자" 직진
- 래퍼 비프리, 킹치메인 폭행 "왜 불쌍한 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