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100억원 MTS 주문 지연 사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투자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매수, 매도 등의 주문이 최대 5시간 지연돼 접수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 사고로 발생한 피해를 모두 보전해 줄 계획이다.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전날 신한금융투자의 MTS에서 주문이 지연 접수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와 관련,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현재 서버 문제는 모두 해결된 상태"라며 "전날 문제가 된 상황과 피해 보전 절차 등을 고객들에게 일일이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매수, 매도 등의 주문이 최대 5시간 지연돼 접수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 사고로 발생한 피해를 모두 보전해 줄 계획이다.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전날 신한금융투자의 MTS에서 주문이 지연 접수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전날 오전 MTS 서버에 문제가 생겼다. 이에 고객들이 오전부터 낸 주문의 일부가 오후 2시에 일괄 접수됐다.
3000여명의 고객이 불편을 겪었고, 이 과정에서 늦게 주문이 체결된 금액은 100억원 규모인 것으로 파악됐다. 시차가 발생하면서 손해를 본 고객들이 있는 반면 주가 변동 상황에 따라 오히려 이득을 본 고객들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현재 서버 문제는 모두 해결된 상태"라며 "전날 문제가 된 상황과 피해 보전 절차 등을 고객들에게 일일이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단란한 가족 사진, 소름 끼쳐"..'연쇄살인' 최신종 프로필 보니
- '월세 대신 성관계?' 집주인 비상식적 요구, 코로나 이후 증가
- 장윤주, 과감한 브라톱+데님 매치..레트로 무드 '물씬'
- "배기가스 조작만이 문제 아냐"..한국인 속인 벤츠의 두얼굴
- '성범죄자 몰락' 왕기춘, 현역땐 "이정도 돼야 여자의 히프"
- '출산 3일 만에 출근' 이부진, 모유수유 30개월...子, '이것' 끊고 '서울대' - 머니투데이
- "일단 줍자" 1200% 껑충…로봇주 앞에선 개미들 이성도 '삐거덕' - 머니투데이
- "서희원 사망 원인, 임신중독증 악화→폐렴 치명적…몸이 항복" - 머니투데이
- 현대차·기아, 또 역대급 실적…美 1월 판매 기록 경신 - 머니투데이
- "5월9일 다주택자 중과유예 종료… 마지막 탈출기회"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