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다자녀 전세임대주택 1158가구 입주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H는 대국민 비대면서비스 확대 및 입주자 편의를 위해 수도권 다자녀 전세임대주택 1158가구 대해 온라인으로 입주자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LH는 지난 4월 코로나19 확산세 등을 고려해 저소득 다자녀·고령자 전세임대주택 모집을 재개한 뒤 전국 대상지역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 순차적으로 입주자 모집을 진행해 왔다.
비대면 접수는 올해 처음 도입된 수도권 지역 다자녀 유형 전세임대모집에 적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LH청약센터에서 신청 가능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LH는 대국민 비대면서비스 확대 및 입주자 편의를 위해 수도권 다자녀 전세임대주택 1158가구 대해 온라인으로 입주자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LH는 지난 4월 코로나19 확산세 등을 고려해 저소득 다자녀·고령자 전세임대주택 모집을 재개한 뒤 전국 대상지역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 순차적으로 입주자 모집을 진행해 왔다.
그러나 특히 수도권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면서,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온라인 청약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
자녀가 많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우선 지원하기 위해 자녀수와 현재의 주거여건을 기준으로 가점을 부여하고 순위 내에서 가점이 높은 순으로 최종 입주순위를 결정한다.
전세지원금액은 수도권 다자녀유형의 경우 2자녀 기준 최대 1억 2000만원이며 3자녀 이상부터는 자녀수에 따라 2000만원씩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입주자는 전세지원금 대비 2% 수준의 보증금 및 연 1~2%의 금리로 월임대료를 부담한다. 미성년 자녀수에 따라 최대 0.5%p(1자녀 0.2%포인트, 2자녀 0.3%포인트, 3자녀 이상 0.5%포인트)까지 금리가 인하되고,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는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임대기간은 기본 2년이며 총 9회 재계약이 가능해 최장 20년까지 거주 가능하하지만 재계약시 별도의 소득 및 자산기준(다자녀 유형 재계약 기준 : 월평균소득 105% 이하, 총자산가액 2억8800만원 이하, 자동차가액 2468만원 이하)를 충족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로 24시간 접수할 수 있다. LH 청약센터의 청약신청(전세임대)메뉴에서 제출서류를 스캔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과정에서 신청접수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신청인의 개인용 전자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마이홈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운 (luck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 살리려다 모두 죽는다" 구조조정 변호사의 충고
- 미성년자 노예로 부린 '갓갓' 문형욱..현실선 "내성적인 아싸"
- 살살 때려줄게..경비원 폭행 주민, 가수에도 폭언·갑질 의혹
- '경비원 폭행' 가해자와 일한 가수도 신상공개..문제 없나
- 킹핀볼링장 흡연실, 특히 위험..수원시장, 집단감염 경고
- "지인에게 무차별 폭행당한 60대 아버지, 뇌 손상·실명 위기"
- 마스크 쓰고 거리두며 연습하는 선수들..모든 게 처음
- 코로나에 좁아진 고용시장, 청년·여성·일용직부터 밀려났다
- 알쏭달쏭 재난지원금, 편의점 배달 NO 기저귀 구매 YES
- 방역도, 기업 유턴도 성공한 대만..코로나에도 홀로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