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털업계 1분기 매출·영업익 동반 상승, '코로나19' 비켜간 비결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주요 렌털업체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승을 부린 올해 1분기에도 영업익과 매출액이 동반 상승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구독경제의 확대에 힘입은 지난해의 성장세가 올 1분기까지도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인데, 실적 호조를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신규 계정을 꾸준히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국내 주요 렌털업체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승을 부린 올해 1분기에도 영업익과 매출액이 동반 상승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구독경제의 확대에 힘입은 지난해의 성장세가 올 1분기까지도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인데, 실적 호조를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신규 계정을 꾸준히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올 1분기 영업이익이 1388억6300만원으로 전년 동기(1351억5900만원) 대비 2.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도 함께 뛰었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7092억5800만원 대비 8.4% 증가한 7689억3700만원, 당기순이익은 1.2% 증가한 1015억5600만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렌털 계정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매출도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특히 말레이시아 법인의 경우 지난 1월 매트리스 렌털 상품을 출시하는 등 상품을 계속 다양화하고 있다. 미국 법인은 청정기와 비데 시판 판매가 호조를 나타내고 있다.
SK매직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326억원과 228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8.7%와 44.5% 늘어났다. 특히 렌털 부문 매출액은 1626억원으로 전년 1071억원에서 51.8% 증가했으며, 렌털계정은 누적 187만개를 달성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살균, 위생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식기세척기 등 관련 제품 판매가 증가했다"며 "정수기 시장 내 직수형 정수기 비중이 증가하면서 정수기 성수기인 2분기에도 판매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는 경우 1분기 매출이 4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했다. 분기 렌털 상품 판매도 33.6% 상승, 6만개를 넘어섰다.
웰스 관계자는 "(계정이) 판매되면 매월 매출이 발생하므로 신규 계정을 추가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지난해부터 제품 라인업을 계속 확대하고 고객의 니즈를 맞추면서 신규 계정 확보가 가능했던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웰스는 지난해 '웰스 더원' 시스템 정수기를 시작으로 ΔLED마스크 Δ의류관리기 Δ에어컨 등 10여종의 렌털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 관계자는 "국내 사업을 중심으로 하다 보니 국내 경기가 얼어붙으면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면서도 "제품 확대와 프로모션을 통해 (2분기 이후에도)성장세를 유지하려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업계에서는 국내 렌털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삼성증권이 지난해 8월 발간한 '렌탈산업, 모든 것을 빌려드립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국내 렌털 시장 규모는 40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mau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태진아 "내 스케줄관리 여성분이..경비원 갑질 가해자 무관"
- 홍석천에 튄 클럽 불똥.."신천지에 했듯 게이에 쓴소리 해봐"
- "욕구해소 '찜방' 찾는 게이 극소수, 아우팅 되느니 벌금1억"
- 홍준표 "진영 벗어나면 이지메..치국평천하의 길, 힘들다"
- 윤미향 "UCLA까지 가서 내딸 씀씀이 취재..조국 떠오른다"
- "조선8도 게이들 상경 이태원에..연예인들도"
- 조권 '클럽 간 것 해명하라' 글에 "우스워?"
- 함소원, 장영란♥한창 뽀뽀에 "리얼 아니야"
- 'fishbowl' 로 내 휴대폰 성능 확인하기 '클릭'
- "따로 자자" 박성광 동침거부..이솔이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