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美 행정부, 연기금 중국 주식 투자 차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미국 안보에 위협이 되거나 인권 문제가 있는 중국 기업들에 대한 연기금 투자를 막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12일 보도했다.
통신은 로버트 오브라이언 국가안보회의 보좌관과 래리 커들로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1일 유진 스칼리아 노동부 장관에게 한 연기금의 해외 인덱스 투자를 허용하려는 연방퇴직저축위원회(FRTIB)의 행동을 막아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미국 안보에 위협이 되거나 인권 문제가 있는 중국 기업들에 대한 연기금 투자를 막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12일 보도했다.
통신은 로버트 오브라이언 국가안보회의 보좌관과 래리 커들로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1일 유진 스칼리아 노동부 장관에게 한 연기금의 해외 인덱스 투자를 허용하려는 연방퇴직저축위원회(FRTIB)의 행동을 막아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문제의 인덱스는 워싱턴이 주목하는 몇몇 중국기업의 주식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신은 또 같은날 스칼리아 장관이 마이클 케네디 FRTIB 의장에게 관련 투자에 대한 모든 과정을 중단하도록 종용한 것을 확보한 문서를 통해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be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홍석천에 튄 클럽 불똥.."신천지에 했듯 게이에 쓴소리 해봐"
- 태진아 "내 스케줄관리 여성분이..경비원 갑질 가해자 무관"
- "욕구해소 '찜방' 찾는 게이 극소수, 아우팅 되느니 벌금1억"
- 홍준표 "진영 벗어나면 이지메..치국평천하의 길, 힘들다"
- 윤미향 "UCLA까지 가서 내딸 씀씀이 취재..조국 떠오른다"
- "조선8도 게이들 상경 이태원에..연예인들도"
- 조권 '클럽 간 것 해명하라' 글에 "우스워?"
- 'fishbowl' 로 내 휴대폰 성능 확인하기 '클릭'
- 김경란♥노정진 '키스 1초 전' 스킨십 포착
- "따로 자자" 박성광 동침거부..이솔이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