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코로나19 치료제 EC-18 임상 2상 시험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지켐생명과학(18349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폐렴에서 중증 폐렴 또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으로의 이행을 예방하는 EC-18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승인됐다고 12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EC-18은 미국과 한국에서 구강점막염과 호중구감소증 임상 2상 시험을 각각 진행 중"이라며 "EC-18는 미국에서 동물실험갈음규칙(임상 대체 비임상시험)에 따른 급성방사선증후군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엔지켐생명과학(18349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폐렴에서 중증 폐렴 또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으로의 이행을 예방하는 EC-18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승인됐다고 12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EC-18은 미국과 한국에서 구강점막염과 호중구감소증 임상 2상 시험을 각각 진행 중”이라며 “EC-18는 미국에서 동물실험갈음규칙(임상 대체 비임상시험)에 따른 급성방사선증후군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임상시험 약물이 의약품으로 최종 허가받을 확률은 통계적으로 약 10%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임상시험 및 품목허가 과정에서 기대에 상응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고, 이에 따라 상업화 계획을 변경하거나 포기할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부, '기부금 남용 논란' 정의기억연대 검사 나섰다
- 태진아 "경비원 폭행 A씨, 우리 매니저 아냐..근거 없는 소문" [전문]
- 송민호, 3일 양양 클럽 방문.."아낙네 불렀다"
- '성폭행 혐의' 왕기춘 영구제명..부적절한 관계 사실
- 홍석천 "'아웃팅' 걱정 크지만..당장 검사 받아야" [전문]
- '진인사대천명' 쌍용차..노조까지 나서 응답하라 정부
- 메이저리그는 왜 한국 프로야구 '빠던'에 열광하나
- 이태원 클럽 집단발생, 다양한 진앙지서 시작된 듯
- "기부 잘못 눌렀네"..100배 검색 급증한 '기부 취소'
- 서울 당산역 인근 한강변서 백골화 사체 발견..신원 확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