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日 독점 화학소재 XDI 국산화에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이 일본 기업이 독점하고 있던 화학소재를 국산화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한화솔루션은 전날 그동안 일본 미쓰이케미칼이 독점 공급하던 화학소재 '자일릴렌 디이소시아네이트'(XDI)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이달부터 전남 여수사업장에서 고순도 XDI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
한화솔루션 여수사업장의 XDI 생산 규모는 연 1200t으로, 일본 미쓰이케미칼 5000t에 이어 세계 두번째 생산업체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이 일본 기업이 독점하고 있던 화학소재를 국산화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11일 오전 9시10분 현재 한화솔루션을 전거래일보다 2150원(15.03%) 오른 1만6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전날 그동안 일본 미쓰이케미칼이 독점 공급하던 화학소재 '자일릴렌 디이소시아네이트'(XDI)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이달부터 전남 여수사업장에서 고순도 XDI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
한화솔루션 여수사업장의 XDI 생산 규모는 연 1200t으로, 일본 미쓰이케미칼 5000t에 이어 세계 두번째 생산업체가 됐다. XDI는 폴리우레탄의 주원료인 이소시아네이트 화합물의 한 종류다.
순도 99.5% 이상인 고순도 XDI는 범용 이소시아네이트보다 가격이 약 10배 비싼 고부가 소재다. 주로 고급 광학 렌즈의 원료로 사용된다. 이번 국산화로 한화솔루션은 국내 광학렌즈 생산업체들이 고순도 XDI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 한경닷컴 바로가기 ▶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