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손잡은 아이유 1위 싹쓸이→아이튠즈 59개 지역 휩쓸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 발매와 동시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6일 공개된 아이유 신곡 '에잇'은 발매되자마자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음원을 발표할 때마다 차트 정상에 오르는 아이유의 신곡 '에잇'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락 장르로 탄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가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 발매와 동시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6일 공개된 아이유 신곡 ‘에잇’은 발매되자마자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7일 오전 8시 기준 여전히 여러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번 싱글은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에 등극하고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 ‘에잇’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Love poem(러브 포엠)’ 발매 이후 6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특히 93년생 동갑내기 방탄소년단 슈가와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까지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음원을 발표할 때마다 차트 정상에 오르는 아이유의 신곡 ‘에잇’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락 장르로 탄생됐다. 또한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나이 시리즈 곡으로 음악을 듣는 이로 하여금 한층 더 몰입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한편 슈가는 최근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비트 써서 보내니 멜로디가 훅 왔다”, “나도 작업을 하고 자주 듣고 있다”며 아이유와의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표창원 "정계은퇴 이유? 편가르기 성향에 안 맞아"
- 유민상 김하영, 술 마시며 데이트 하다가 결국..
- '전현무♥' 이혜성, 갑작스런 하차 소식에 궁금증↑
- 정준영·최종훈, 피해자와 합의→항소심 선고 연기
- 이계인 "1년반 동안 수입 0원, 배우 은퇴 고민 중"
- ‘꿈에’ 조덕배, 13일 새 앨범 공개…“EDM 사운드 시도” - 스타투데이
- [종합] 이수혁 “비밀 계정 팔로우 3000↑…모두 훑어보지는 않아” (‘살롱드립2’) - 스타투데이
- 소속사 반박에도…“방관자 되지 않을 것” 안세하 추가 폭로 글 등장 - 스타투데이
- 참신한 소재와 매력적인 캐릭터의 힘…영화 `무도실무관`
- 이수혁 “회사 없이 7년간 모델 활동…배우 회사만 찾아” (‘살롱드립2’)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