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X BTS 슈가 '에잇' 국내외 음원차트 1위 올킬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슈가의 만남으로 관심이 쏠렸던 신곡 '에잇'이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7일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전날 오후 6시 발매된 디지털 싱글 '에잇'이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필리핀, 뉴질랜드, 핀란드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월드 와이드 송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곡은 발매 직후 멜론, 지니, 소리바다, 벅스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이날 오후 1시 기준으로도 여전히 1위를 수성중이다.
신곡 '에잇'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Love poem(러브 포엠)' 발매 이후 아이유가 6개월여 만에 선보인 곡으로 93년생 동갑내기 뮤지션인 방탄소년단 슈가와의 공동 프로듀싱과 피처링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슈가는 최근 브이라이브(V LIVE) 방송에서 "비트 써서 보내니 멜로디가 훅 왔다", "나도 작업을 하고 자주 듣고 있다"며 뒷이야기를 공개하기도 했다.
아이유 역시 발매 당일인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라 '에잇'. Special thanks to SUGA"라는 글을 올려 슈가에 대한 고마움을 표한 바 있다.
노래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신곡의 뮤직비디오는 비주얼 프로덕션 GDW (Woogie Kim)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실사 영상과 애니메이션을 아우르는 감각적인 연출로 7일 오후 1시 기준 조회 수 1382만 회를 돌파했다.
한편 아이유는 이병헌 감독의 신작 '드림'의 여주인공으로 나서 배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홍연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방탄소년단, 7월 일본서 네 번째 정규앨범 발매..2년 3개월 만
- "내 사람, 건들지 마세요"..치타-남연우, '부러우면 지는거다' 합류
- 시대가 만든 건축가 김수근과 건축사무소 '공간' (下)
- [오늘의 매일경제TV] K바이오 현주소와 발전방향
- [오늘의 MBN] 배우 송경철이 섬으로 떠난 사연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성공 방정식 깨졌나...흔들리는 K-엔터 [스페셜리포트]
- 자우림 측, 김윤아 건강 상태 직접 해명 “뇌신경마비와 무관”[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