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슈가 협업곡 '에잇'으로 음원 차트 1위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방탄소년단 슈가와 함께한 신곡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6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이유 신곡 '에잇'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 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에잇'은 7일 정오 기준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다.
이번 싱글은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은 물론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미국, 싱가포르, 프랑스, 핀란드,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이유 신곡 '에잇'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 록이다. '스물셋'(2015), '팔레트'(2017)에 이은 나이 시리즈 곡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프로듀싱하고 피처링한 곡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았다. 아이유와 슈가는 공동 작사, 작곡, 편곡자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11월 미니 5집 '러브 포엠' 이후 6개월 만에 신곡을 낸 아이유는 이병헌 감독의 신작 '드림'에서 배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블리즈 류수정, 20일 솔로 데뷔..자작곡 공개
- 비투비 임현식, 11일 입대 "멋진 남자로 돌아오겠습니다"
- '싱글벙글쇼' 후임 정영진, 과거 여혐 발언 도마에
- 세븐틴 정한, 게임 중 욕설 실수 사과 "더 조심할게요"
- 몬스타엑스, 셔누 허리 통증으로 컴백 2주 연기
- [홍기자의 쏘왓] '코로나 대출' 보릿고개 어떡하냐고요?
- 中 '노모 생매장' 아들 경악..3일 묻혀있던 노모 생환
- 'IQ55·지적장애' 여성 성 착취한 '인면수심' 20대 영장
- 통합당 윤영석 "미래한국당과 5, 6월 중 통합"
- 또래 여성 성폭행하고 촬영·유포한 '무서운 1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