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 아이유 1위 싹쓸이, 슈가에 "스페셜 땡스 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에잇'으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한 가운데, 함께한 방탄소년단 슈가에 감사했다.
아이유가 이날 발매한 신곡 '에잇'의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도와준 방탄소년단 슈가에게 감사를 전한 것.
아이유는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러브 포엠(Love poem)' 발매 이후 6개월 여만에 신곡 '에잇'을 발표했다.
함께 공개된 '에잇' 뮤직비디오도 12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아이유와 슈가의 남다른 시너지를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가 '에잇'으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한 가운데, 함께한 방탄소년단 슈가에 감사했다.
아이뉴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라 #에잇, Special thanks to SUGA"라는 인사와 함께 앨범 커버 사진을 올렸다. 아이유가 이날 발매한 신곡 '에잇'의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도와준 방탄소년단 슈가에게 감사를 전한 것.
아이유는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러브 포엠(Love poem)' 발매 이후 6개월 여만에 신곡 '에잇'을 발표했다. '에잇'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록 장르로 탄생됐다.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아이유의 나이 시리즈 곡으로, 더 깊은 몰입감과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1993년생 동갑내기 슈가와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슈가가 피처링까지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됐다. 차트괴물 아이유와 글로벌 대세 BTS 슈가의 컬래버는 그 자체로 뜨거운 기대를 모았다.
'에잇'은 7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했다. 함께 공개된 ‘에잇’ 뮤직비디오도 12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아이유와 슈가의 남다른 시너지를 입증했다.
한편 슈가는 최근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비트 써서 보내니 멜로디가 훅 왔다", "나도 작업을 하고 자주 듣고 있다"며 아이유와의 협업 소감을 밝혔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아이유 SNS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싱글벙글쇼' 후임 정영진, 과거 '여혐 논란' 우려
- 이계인 "1년반 동안 수입 0원, 배우 은퇴 고민 중"
- 마닷 부모 피해자들 "하늘서 돈 떨어지면 주겠다고.."
- 아이유+슈가, '에잇' 음원차트 싹쓸이+MV 1200만뷰
- 장미화 "아들 결혼하면, 손잡고 여행하고파"
- 참신한 소재와 매력적인 캐릭터의 힘…영화 `무도실무관`
- 이수혁 “회사 없이 7년간 모델 활동…배우 회사만 찾아” (‘살롱드립2’) - 스타투데이
- 이수혁 “극 중 이름=고발기…왜 이름 이겨내야 하나” (‘살롱드립2’) - 스타투데이
- 서울시 지원 끊긴 TBS, 방통위에 `비영리법인` 정관변경 신청
- 최화정 ‘기품있는 손인사’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