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슈가 '에잇', 세계 59개 지역 아이튠즈 1위..동갑내기 뮤지션의 '특급 시너지'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2020. 5. 7. 10:23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협업한 신곡 ‘에잇’이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7일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6일 오후 6시 발매된 디지털 싱글 ‘에잇’은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전날 발매 직후 멜론, 지니, 소리바다, 벅스 등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실시간 차트 1위로 진입했으며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도 정상을 지키고 있다. 24시간 누적 데이터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플로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에잇’은 1993년생 동갑내기이자 가요계 최정상에 있는 두 스타의 협업으로 일찍부터 관심을 모았다. 방탄소년단 슈가가 아이유와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공동 프로듀싱과 랩 피처링에 참여했다.
청량한 사운드에다 청춘이 겪는 상실을 아련하게 노래한 가사 등이 리스너들의 호응을 얻었다.
비주얼 프로덕션 GDW가 연출한 뮤직비디오는 실사 영상과 애니메이션이 어우러져 눈길을 끈다. 이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9시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 수 1200만 건을 넘어섰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풍자, 너무 예뻐졌나…열애 중이라는 소문에 “누가? 내가?”
- ‘학폭 종결’ 김히어라, 연이은 오디션 탈락에 “옷 장사도 해봤다”
- [SNS는 지금] 지드래곤, 월클은 남다르네…전용기 내부 공개
- [스경X이슈] ‘워터밤 여신’ 권은비, 또 의상 둘러싼 설전…“과해” vs “자유” 팽팽
- [SNS는 지금] ‘11월 결혼’ 민아♥온주완, 본격 럽스타 시작
- ‘짠순이’ 송은이, 5년 만에 70억 올렸다
- “무지했다” 카리나, 국민의힘 지지 논란 재차 사과
- 지드래곤과 ‘N번째 열애설’ 이주연, 아찔한 상의 탈의
- ‘천사 유튜버’의 두 얼굴, 필리핀 14세 출산시켜 체포
- 이세희, 베트남 왕족설에 입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