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슈가 '에잇', 세계 59개 지역 아이튠즈 1위..동갑내기 뮤지션의 '특급 시너지'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2020. 5. 7. 10:23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협업한 신곡 ‘에잇’이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7일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6일 오후 6시 발매된 디지털 싱글 ‘에잇’은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전날 발매 직후 멜론, 지니, 소리바다, 벅스 등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실시간 차트 1위로 진입했으며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도 정상을 지키고 있다. 24시간 누적 데이터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플로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에잇’은 1993년생 동갑내기이자 가요계 최정상에 있는 두 스타의 협업으로 일찍부터 관심을 모았다. 방탄소년단 슈가가 아이유와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공동 프로듀싱과 랩 피처링에 참여했다.
청량한 사운드에다 청춘이 겪는 상실을 아련하게 노래한 가사 등이 리스너들의 호응을 얻었다.
비주얼 프로덕션 GDW가 연출한 뮤직비디오는 실사 영상과 애니메이션이 어우러져 눈길을 끈다. 이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9시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 수 1200만 건을 넘어섰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종합]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파경 “독박 육아+생활비 홀로 부담해왔다”
- 잇몸 이어 코피까지···차주영, 결국 수술대에
- 황신혜, 박용만 前 두산 회장과 투샷…박 전 회장 전시회 관람 “또 가야지”
- 차은우, 집단 소송 맞나···‘동전주’ 판타지오 비명
-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A씨, 결국 통편집
- ‘술로 망한’ 박나래, 술 담그는 근황 “뭐라도 해야죠”
- 이숙캠 ‘걱정 부부’ 결국 이혼한다…남편 심경 밝혀
- [단독] 갓세븐 영재, 뮤지컬 ‘드림하이2’ 제작사 고소
- ‘빈지노♥’ 미초바, 산후우울증으로 정신과行…“부끄러운 일 아냐” (관종언니)
- ‘음주운전’ 임성근 “아내와 4살 손녀 욕 멈춰달라” 눈물로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