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슈가, 아이튠즈도 접수..세계 59개 지역 톱송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신곡 '에잇'으로 해외 음원차트도 접수했다.
7일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잇'은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전날 오후 6시 공개된 '에잇'은 이미 국내 차트를 휩쓸었다.
'에잇'은 아이유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러브 포엠' 발매 이후 6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신곡 '에잇'으로 해외 음원차트도 접수했다.
7일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잇'은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전날 오후 6시 공개된 '에잇'은 이미 국내 차트를 휩쓸었다.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에잇'은 아이유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러브 포엠' 발매 이후 6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특히 아이유와 93년생 동갑내기인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까지 참여했다.
아이유와 첫 컬래버레이션을 한 슈가는 최근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비트 써서 보내니 멜로디가 훅 왔다", "나도 작업을 하고 자주 듣고 있다"며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에잇'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 록 장르다. 아이유가 스물셋에 발표한 '스물셋', 스물다섯살에 선보인 '팔레트'에 이은 '나이 시리즈'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독창적인 연출로 유명한 비주얼 프로덕션 GDW (Woogie Kim)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편, 아이유는 이병헌 감독의 신작인 영화 '드림'에서 배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달 중 크랭크 인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샘해밍턴 아들' 벤틀리, 폭풍성장 근황 "벌써 초등학생"
- 이지아·김대열 "최근 혼인신고 마쳤다" 깜짝 발표
- 이시영, 확 달라진 외모 "다른 사람 만들어줘서 고마워"
- 블랙핑크 제니, 금발 변신…숏팬츠로 엉밑살 노출
- 지드래곤 "드디어 찾았다"…SNS에 이상형 공개
- '최민환과 이혼' 율희, 병원行 "묵언수행이 답인가요"
- 김정민, 전남친과 10억 소송 후 근황 "6년 넘게 쉬었는데…"
- 나나, 바지 내리고 장골까지 노출…관능미 폭발
- '前남친 착취 폭로' 쯔양, 3개월만 복귀 "44㎏까지 빠져…살아갈 수 없을 줄"
- 맹승지, 수영복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치명 섹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