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XBTS 슈가 '에잇', 전 세계 59개 지역 아이튠즈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신곡 '에잇'으로 국내외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아이유가 지난 6일 오후 6시 발표한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은 발매되자마자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이유는 지난 6일 음원 공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라 '에잇' 스페셜 땡스 투 슈가"라며 슈가에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유가 지난 6일 오후 6시 발표한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은 발매되자마자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에잇은 7일 오전 9시 기준 9번의 ‘지붕킥’(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 누적 이용자수는 99만3649(24시간 누적 기준치)를 기록 중이다.
‘에잇’은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에 등극하고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에잇’은 지난해 11월 5번째 미니앨범 ‘Love poem(러브 포엠)’ 발매 이후 아이유가 6개월여 만에 발표하는 곡이다.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까지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에잇’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락 장르의 곡이다.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나이 시리즈 곡으로 음악을 듣는 이로 하여금 한층 더 몰입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이유는 지난 6일 음원 공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라 ‘에잇’ 스페셜 땡스 투 슈가”라며 슈가에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슈가 역시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에잇’ 스트리밍 인증샷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아이유는 신곡 발표에 이어 이병헌 감독의 신작인 영화 ‘드림’에서 배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5월 크랭크 인이다.
정시내 (jss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문수 이재용, 文정부에 무릎..감옥 안 가면 뭐든 다하나
- '유럽→미국' 어린이 괴질 확산 '혀 빨개지고 쇼크까지'
- '실형' 마닷 부모, 사기 피해자에 "아주 속시원하겠다"
- '이태오' 박해준 "박막례 할머니, 너무 화내지 마세요"
- 쇠맛 우유, 목장근처 원전.. 남양, 경쟁사 '비방댓글' 의혹 논란
- 이계인, 전신마비 위기 고백.."갑자기 쓰러져 8시간 대수술"
- [지금은 '뉴트롯' 시대] 음방 찍고 랜선 소통까지
- '싱글벙글쇼' 새 DJ 정영진, '여적여·김치녀' 과거 발언 논란
- 내 부모님은 왜 늘 아프다고 하실까?
- "선물 드리고 싶지만..어버이날이 부담스러운 취준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