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디알젬, UN산하기구 X선장비 최종계약자 선정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알젬(263690)이 국제연합(UN) 산하 기구에서 추진한 엑스선 진단영상장비 국제입찰의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이날 이 회사는 UN 산하 기구인 UN프로젝트 조달기구(UNOPS)에서 추진한 엑스선 진단영상장비 국제입찰의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디알젬(263690)이 국제연합(UN) 산하 기구에서 추진한 엑스선 진단영상장비 국제입찰의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 21분 현재 디알젬은 전 거래일 대비 7.25%(1050원)오른 1만5500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이 회사는 UN 산하 기구인 UN프로젝트 조달기구(UNOPS)에서 추진한 엑스선 진단영상장비 국제입찰의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UN프로젝트조달기구(UNOPS)는 UN, 국제금융기관, 정부 및 전세계 국가들과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조직된 UN의 조달청 역할을 하는 UN의 운영사무국 조직이다.
회사 관계자는 “UNOPS가 지난달 열었던 입찰에 1개월 이상, 총 4단계의 심사와 검증을 거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UNOPS의 계약자로 선정됨으로써 대한민국 엑스선 진단영상장비의 우수성을 디알젬을 통해 세계시장에 알리고, 이번 장기공급계약 체결을 계기로 UN과 산하기구 등 국제조달시장 진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권효중 (khji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문수 이재용, 文정부에 무릎..감옥 안 가면 뭐든 다하나
- '유럽→미국' 어린이 괴질 확산 '혀 빨개지고 쇼크까지'
- '실형' 마닷 부모, 사기 피해자에 "아주 속시원하겠다"
- '이태오' 박해준 "박막례 할머니, 너무 화내지 마세요"
- 쇠맛 우유, 목장근처 원전.. 남양, 경쟁사 '비방댓글' 의혹 논란
- 이계인, 전신마비 위기 고백.."갑자기 쓰러져 8시간 대수술"
- [지금은 '뉴트롯' 시대] 음방 찍고 랜선 소통까지
- '싱글벙글쇼' 새 DJ 정영진, '여적여·김치녀' 과거 발언 논란
- 내 부모님은 왜 늘 아프다고 하실까?
- "선물 드리고 싶지만..어버이날이 부담스러운 취준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