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X슈가 '에잇' 아이튠즈 전 세계 59개 지역 1위..역대급 컬래버

이정호 기자 입력 2020. 5. 7. 09: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 발매와 동시에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해외 차트까지 휩쓸며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6일 공개된 아이유 신곡 '에잇'은 발매되자마자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 '에잇'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Love poem(러브 포엠)' 발매 이후 6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이정호 기자]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 발매와 동시에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해외 차트까지 휩쓸며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6일 공개된 아이유 신곡 ‘에잇’은 발매되자마자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7일 오전 8시 기준 여전히 여러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번 싱글은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에 등극하고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 '에잇'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Love poem(러브 포엠)' 발매 이후 6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특히 방탄소년단 슈가와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까지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감각적인 연출로 유명한 비주얼 프로덕션 GDW (Woogie Kim)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신곡 '에잇'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락 장르로 탄생됐다. 또한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나이 시리즈 곡으로 음악을 듣는 이로 하여금 한층 더 몰입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이유와 93년생 동갑내기 뮤지션으로, 첫 컬래버레이션을 한 방탄소년단 슈가는 최근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비트 써서 보내니 멜로디가 훅 왔다. 나도 작업을 하고 자주 듣고 있다"며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관련기사]☞김유진PD, 극단적 선택→가족 "학폭 가해자 아냐"[단독] 임영웅 모친 미용실 휴업 속사정유명 개그맨 "코로나 끝나면 유흥업소 가자" 막말지드래곤, 90억대 펜트하우스 입주..럭셔리 일상 공개'부부의 세계' 한소희 란제리만 입고 침대에서...
이정호 기자 direct119@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