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X슈가 '에잇' 이틀째 1위 올킬, 58개국 아이튠즈 1위까지[차트오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이 이틀째 국내외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5월 6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아이유의 새 디지털 싱글 '에잇'은 다수 음악 팬들의 호평에 힘 입어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에잇'은 미국 포함 해외 5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인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이 이틀째 국내외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5월 6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아이유의 새 디지털 싱글 '에잇'은 다수 음악 팬들의 호평에 힘 입어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했다. 발매 이틀 차인 7일 오전 8시 기준으로도 1위를 수성 중이다.
해외 인기도 뜨겁다. '에잇'은 미국 포함 해외 5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인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한국 여자 솔로 가수가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 건 지난 1월 6일 방탄소년단 RM이 피처링에 참여한 ‘윈터 플라워(WINTER FLOWER)(雪中梅)’로 1위를 기록한 윤하 이후 두 번째다.
한편 '에잇'은 아이유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5번째 미니 앨범 '러브 포엠(Love poem)' 이후 6개월 만에 공개한 신곡이자 아날로그 감성에 트렌디한 사운드가 더해진 밴드 기반 팝 록 곡이다.
아이유는 작사뿐 아니라 작곡, 편곡, 신곡 콘셉트 전반에 참여해 뛰어난 싱어송라이팅 역량을 증명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는 공동 프로듀싱을 맡아 작곡과 편곡, 작사, 랩 피처링, 피아노, 신시사이저에 참여하며 곡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원효♥심진화, 마당 딸린 럭셔리 집 공개..호텔 같은 침실까지
- '트롯여신' 유지나 집 공개, 주말농장급 텃밭→우아한 침실[결정적장면]
- 유승옥, 앞뒤로 훅 파인 수영복 몸매 '머슬퀸 클래스'[SNS★컷]
- 김우리, 한남동 초호화 집 공개..압도적 거실뷰 "최고가 아파트"
- 한선화, 수영복 입고 뽐낸 섹시 S라인 '아슬아슬'[SNS★컷]
- AOA 혜정, 빨간색 수영복으로 뽐낸 S라인 우월 몸매[SNS★컷]
- 이동국 오남매, 거실에서 테니스를? 으리으리한 집 공개[SNS★컷]
- 추신수 아내 하원미 비키니, 美 근황 공개 "자택대피령 후 느낀 점은.."[SNS★컷]
- 스폰서설 여배우 D의 똥씹은 표정에 화장품 스태프 두려움에 벌벌[여의도 휴지통]
- "BTS 숙소 91평 63억, 용산 최고 아파트" TMI뉴스 [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