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동우팜투테이블, 닭고기 수입중단 수혜주 부각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우팜투테이블(088910)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닭고기 수입에 제동이 걸리면서 수혜주 부각에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4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4분 현재 동우팜투테이블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6.86% 오른 3425원을 기록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동우팜투테이블(088910)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닭고기 수입에 제동이 걸리면서 수혜주 부각에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4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4분 현재 동우팜투테이블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6.86% 오른 3425원을 기록 중이다.
이재영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우리나라는 연간 닭고기 소비량 중 10~15%를 해외에서 수입하며, 그 중 80%는 브라질산”이라며 “하지만 지난주 브라질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세계 최대 육가공업체인 JBS SA의 공장이 가동 중단됐다”고 분석했다.
이어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이에 따른 국내 닭 가격 상승이 불가피해 동우팜투테이블 실적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또한 최근 국내 경기 부양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판 뉴딜’ 정책에서도 수혜주로 주목할 만하다”고 강조했다.
박태진 (tjpar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유진PD, 극단적 선택 시도 "현재 의식 없다"
- 전 국민 '긴급재난금' 오늘부터 신청 가능..사용처는?
- 왕기춘, 도복 벗은 삶은 달랐다..폭행→영창→성폭행 혐의
- 윤건영 태영호·지성호, 국회서 '1급 정보' 취급 우려
- 임현주 아나 "선처는 없다"..악플러에 법적대응 예고
- [르포]"관리비 빼 드릴게요"..대학가 원룸촌 월세 '뚝뚝'
- 김정은 '부활' 의심한 태영호?..당내서도 오버하지 마
- 해외서는 '아티스트'·국내서는 '범법자'..노조 결성한 타투이스트
- 여전히 힘든 '혼밥',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덕업일치라고 하죠 취미가 일이 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