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여기'서 사용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의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 가운데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관심이 높다.'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한시적인 지원제도로 소득과 재산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지원 대상이다.
지원금액은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으로 대상자 조회는 4일 오전 9시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긴급재난지원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부터 생계급여, 장애인연금, 기초연금 대상자에 현금지원을 시작으로 일반 국민들은 11일부터 선불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 온라인 신청이 시작된다. 혼잡한 상황 및 과도한 트래픽을 줄이기 위해 공적마스크 5부제와 같은 요일제 방식이 적용된다.
18일부터는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는 물론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받고 싶은 사람은 지자체에서 마련하는 별도 홈페이지와 주소지 읍·면·동 주민 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긴급재난지원금을 3개월 이내 신청하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기부되며, 해당 금액은 연말정산이나 종합 소득세 신고 때 기부액의 1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김요한, 19금 숨소리에 초토화… 송가인 "너무 야한데?"
☞권은진, 파격 노출 화보 공개… 환상적인 뒤태
☞"겨우 가렸네"… UFC 옥타곤 걸, 한뼘 비키니의 '유혹'
☞'미스터트롯 삼식이' 단서는 정동원 휴대폰에 있다?
☞서유리♥최병길, 성인 분리불안에 공황발작 증세… 왜?
☞EXID 혜린, 섹시 보디슈트 '아찔'… "입술이 다했네"
☞안경부터 노브라까지… 현주 아나운서, 입 열었다
☞혜림♥신민철, 7월 결혼… ‘7년 연애 결실’
☞진률희, 강혁민 폭로에 "남자친구 바람 용서했다"
☞김동현, 혜은이에게 먼저 이혼 독촉… 이유는?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