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건조 · 강풍특보 '불조심'..미세먼지 '나쁨'
주말인 오늘(25일)은 좀 추웠던 이번 주 날씨와 비교했을 때 기온이 많이 오릅니다. 그래도 여전히 쌀쌀하니까요,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 따뜻하게 챙기셔야겠습니다.
대기는 갈수록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현재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특히나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바람도 무척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앞으로 서해안은 오늘 아침까지 강원 영동과 영남,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오후까지, 그 밖에 전국에는 낮 동안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는데요, 시설물 관리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주말인 오늘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되지만,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는 빗방울이 조금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에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수치가 일시적으로 '나쁨' 단계까지 오를 수 있겠고요,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주로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초미세먼지 수치도 높아질 수 있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은 10.7도로 어제 같은 시각과 비교했을 때 약 6도가량 크게 높아져 있습니다. 오늘은 낮 기온도 어제보다 크게 올라서 서울과 춘천이 18도까지 오르겠고 대전과 청주 21도, 전주 22도, 부산은 1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앞으로 기온은 점점 더 오르겠지만, 큰 일교차에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소미, 쿨내 나는 악플 대처.."다음엔 아이디 공개"
- '45년 찬밥 신세' 폐공장, 힙플레이스로 뜨다
- 슬기로운 수감 생활..감옥서 몸 만들고 '인플루언서'
- 벤틀리 이어 포르쉐..술 취해 보닛 올라타고 차주 폭행
- '민식이법'은 과잉처벌?..논란에 입 연 민식이 부모님
- '천국 자릿세'로 건축 헌금..이만희 비자금 정황 포착
- "소독제 몸 안에 주사해보면.." 트럼프 황당 제안 논란
- '더킹' 이민호 "황후로 맞겠다"..김고은에 프러포즈
- '박사방'에 송금한 MBC 기자..MBC "진상 조사"
- [단독] 일본 지자체도 "한국 마스크 구입 도와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