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1열서 배우는 가야금..'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24일과 5월 1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를 공개한다.
초등학교 3~6학년 음악 교과과정에서 다루는 국악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선율악기인 가야금, 거문고, 해금, 대금, 피리를 '감상판'과 '해설판'으로 구성한 총 10편의 영상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24일과 5월 1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를 공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아 원격수업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을 위해 국악 교육콘텐츠 다. 국악 교육 영상의 정기적인 노출로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며 일선 교사들의 음악수업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초등학교 3~6학년 음악 교과과정에서 다루는 국악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선율악기인 가야금, 거문고, 해금, 대금, 피리를 '감상판'과 '해설판'으로 구성한 총 10편의 영상을 선보인다.
'감상판'은 '가야금 산조', '청성자진한잎' 등 산조 또는 정악 곡 중 악기 특색이 돋보이는 다섯 곡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담았다. '해설판'은 각 악기의 재료와 음색의 특징, 악기 연주법을 쉽고 재밌는 해설을 더해 소개한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영상은 온라인 수업 중인 초등학생은 물론 음악 교과과정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하는 교사까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며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우리 음악을 흥미롭고 즐겁게 경험하는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홍지민 "47세에 쌍둥이 유산…노래 강사 母 치매 투병"
- '포니테일' 카리나, 비현실적 미모…"진짜 사람 맞아?"
- 세븐♥이다해, 달달한 수영장 데이트 "물만 보면 풍덩 허허"
-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 열살차 김자연과 결혼
- 송중기·이효리 축하…안혜경, 촬영감독과 결혼(종합)
- 유명男배우, 부엌에서 넘어져 뇌출혈 사망…향년 67세
- 별세 노영국 편집없이 등장…'효심이네' 추모
- 윤은혜, 10년 만에 단발로 싹뚝…"딴 사람 같네"
- "만나 달라" 초등생 아파트 복도까지 따라간 40대, 항소심도 실형
- '53세' 최성국, '늦깎이' 아빠…24세 연하 아내 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