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5G폰 840만 대 판매 전망..전체의 48%"
[경제 365]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올해 국내에서 840만 대의 5G 스마트폰이 판매될 것이라는 전망 보고서를 내놨습니다.
5G 스마트폰 840만 대는 스마트폰 전체 예상 판매량의 48%로 지난해 5G 스마트폰 판매 비중인 28%에서 20% 포인트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전략 모델이 모두 5G인 데다 중저가폰 라인업으로까지 5G를 확대할 계획이고 하반기에는 애플이 처음으로 5G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기원 캠페인 영상이 5일 만에 시청 3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6일 글로벌 브랜드 웹사이트와 유튜브 등에 '지금의 우리: 디스 이스 어스'라는 제목의 1분 30초 길이 영상을 올렸습니다.
캠페인 영상은 격리 생활 중 베개로 장난치듯 운동하는 모습, 유리벽을 사이에 둔 빙고 게임 등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공감하고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량의 64%가 아이스커피 제품이었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만 해도 아이스커피와 따뜻한 커피의 비중은 각각 51%와 49%로 비슷했지만, 4년 만에 아이스커피 비중이 뜨거운 커피의 약 2배로 커진 것입니다.
스타벅스는 아이스커피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함께 아이스 전용 제품인 콜드 브루의 인기에 따른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임상범 기자doongl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나를 거짓말쟁이 만들어" 에이미, 휘성에 사과 요구
- '한강 나들이' 고지용은 비난 vs 이미도는 박수..왜?
- '코로나 시국' 속 사전투표 시작..과거와 사뭇 다른 풍경
- "가족 피해 억울" 조주빈 공범 반성문 본 재판부 일침
- "2만5천원 피자, 수수료 4,300원" 그래서 명수가 떴다!
- '한국 과학자가 해냈다!'..코로나19 유전자 지도 완성
- [현장] 비닐모자+장갑+마스크 '완전 무장' 후 한 표
- [영상] 한국 교민 보더니 "콜록"..기침 시늉하며 비웃음
- "마트서 코로나 감염된 것 같은데, 배상받을 수 있나요?"
- 단속 경찰 뺑소니 도주 음주차량..견인차 '학익진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