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핫포커스]코로나19 시한폭탄은 내년에 터진다? 짧은 준비기간에 WBC,올림픽까지 겹쳐

권인하 2020. 4. 9. 08: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스포츠가 폭탄을 맞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올시즌이 어그러진 모습이지만 실제 코로나19 폭탄은 내년까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올해 늦게 시작해 늦게 끝난다고 해서 내년시즌도 늦게 시작하지는 않는다.

10월말까지 경기를 하고 휴식을 취한 뒤 내년시즌을 준비하는 것은 체력적으로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와이번스의 청백전 모습. 코로나19로 인해 늦어진 시즌으로 인해 내년에 체력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인천=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0.04.08/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스포츠가 폭탄을 맞았다. 프로농구와 프로배구는 시즌을 다 끝내지도 못하고 종료했고, 프로야구와 프로축구는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다.

KBO리그는 5월 초 개막을 준비중이다. 코로나19의 국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현재 소강상태가 계속 이어진다면 무관중으로 개막할 가능성이 크다. 어떻게든 시즌을 치르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올시즌이 어그러진 모습이지만 실제 코로나19 폭탄은 내년까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일정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인해 KBO는 올시즌을 11월말까지 치를 생각을 가지고 있다. 10개팀이 10월말까지 정규시즌을 치르고 포스트시즌은 11월에 하는 것이 목표다. 예전엔 아무리 늦어도 11월 초에 끝났지만 20일 정도 늦어질 가능성이 커진 상황. 올시즌을 잘 마친다고 하더라도 이 여파가 내년시즌에 미칠 가능성이 크다.

일단 휴식시간이 부족하다. 올해 늦게 시작해 늦게 끝난다고 해서 내년시즌도 늦게 시작하지는 않는다. 10월말까지 경기를 하고 휴식을 취한 뒤 내년시즌을 준비하는 것은 체력적으로 다소 어려울 수 있다.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팀들은 체력적 소모가 더 크다. 11월말에 끝나는 한국시리즈 진출팀들은 휴식기간과 준비기간이 그만큼 더 짧을 수밖에 없다.

여기에 큰 국제대회가 2개나 열린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이 3월, 도쿄올림픽이 7월에 열린다. WBC를 준비하려면 평소보다 더 일찍 몸을 만들어야 한다. 대표팀에 뽑히는 선수들은 올시즌이 늦게 끝나는데 몸은 또 일찍 만들어야 해 그만큼 휴식기가 짧다. 이전 WBC에 참가했던 선수들 중에서 몇몇은 정규시즌 때 부진한 모습을 보인 적이 있어 더욱 컨디션 관리가 중요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WBC가 내년에 제대로 개최될 수 있을지는 알수 없지만 준비는 해야하는 상황이다.

올림픽은 7월에 열린다. 올해 올림픽 때 18일 정도의 휴식기가 있었고, 내년에도 그정도의 휴식기가 주어질 가능성이 크다. 내년 역시 3월 말 개막이 유력하다. 대표팀에 뽑히는 선수들은 체력적인 한계와 싸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

양상문 전 롯데 감독은 "올해 늦게 끝나고 내년엔 일찍 시작하게 된다. 경험 많은 베테랑이라도 체력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체력이 좋은 젊은 선수들은 경험 부족이 나타날 수 있다.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일이라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다"고 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카페트증정까지
“문신·담배” 한소희, 과거 화제…제거된 자국 보니..
“김건모 성폭행 사건 터지자 母 이선미 건강 악화…조심스러운 상황”
차명진 “세월호 텐트서 문란한 성행위” 토론회 중 막말 “초유의 제명”
박나래, 관상학적 재물운 싹쓸이 “성형으로 외모 바뀌어도 그대로”
유퉁 “딸 있는 유부녀와 ♥…33살 연하 전 처는 큰딸로 생각”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던롭 골프 풀세트, 78%할인 40만원대 한정판매!
혼마 3스타★★★ 골프채 50%할인! 딱! 일주일간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