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성, 이틀만에 호텔 화장실서 발견..옆에는 주사기+약물 발견[종합]

김준석 2020. 4. 3. 2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31일 수면마취제를 투약해 경찰 조사를 받은 가수 휘성이 이틀만에 또 다시 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벌써 두 차례나 같은 사건이 일어났지만 투약한 약물이 마약류가 아닌 만큼, 휘성은 참고인 조사만 받고 풀려났다.

경찰은 휘성이 지난 2일에도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찾은 정황을 포착하고 약물 구매 경로를 조사하고 있으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투약 여부에 대해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지난달 31일 수면마취제를 투약해 경찰 조사를 받은 가수 휘성이 이틀만에 또 다시 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3일 'SBS 8시 뉴스'에 따르면 휘성은 지난 2일 밤 9시15분쯤 서울의 한 호텔 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최초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고 휘성은 붙잡혀 연행됐다. 현장에서는 이틀 전과 마찬가지로 약물과 주사기 등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휘성이 투약한 수면유도마취제는 프로포폴처럼 전신 마취제의 일종이다. 마약은 아니지만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없인 살 수 없다.

벌써 두 차례나 같은 사건이 일어났지만 투약한 약물이 마약류가 아닌 만큼, 휘성은 참고인 조사만 받고 풀려났다.

경찰은 휘성이 지난 2일에도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찾은 정황을 포착하고 약물 구매 경로를 조사하고 있으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투약 여부에 대해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

앞서 휘성은 지난달 31일 서울 송파구 한 건물 화장실에 쓰러진 채 발견됐다. 당시 현장에서 비닐봉지와 주사기 여러 개, 액체가 담긴 병 등이 발견됐다. 경찰은 휘성의 마약류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소변 간이검사를 진행, 검사 결과는 음성이었다.

휘성의 프로포폴 투약 의혹은 과거 여러 번 있었다. 지난 2013년 군 복무 시절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군 검찰 조사를 받았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당시 휘성은 2011년부터 약 2년간 강남 일대 피부과 등 여러 곳에서 프로포폴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휘성 측은 "허리디스크, 원형 탈모 등으로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의사 처방에 따라 정상적으로 투약 했다" 해명했으며, 2013년 7월 10일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휘성의 프로포폴 의혹은 또 한 차례 있었다. 지난해 4월 방송인 에이미가 휘성이 프로포폴을 투약했다고 폭로한 것. 에이미는 지난 2012년 9월 프로포폴을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그러나 휘성 측은 에이미의 이 같은 주장을 반박한 뒤, 휘성과 에이미의 전화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휘성은 "나 이제 어떻게 살아야 하느냐. 나는 이미 사람들에게 낙인이 찍혔고 해명해도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다. 콘서트도 취소하고 모든 계약이 무너지게 됐다"며 눈물로 절규했다. 그러자 에이미는 "내가 쓰레기 같이 부풀렸다. 용서해달라. 내가 확실히 돌려놓겠다"고 용서를 구하는 내용이 담겨있어 비난은 에이미에게로 쏟아진 바 있다.

narusi@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30대 한정!
유퉁 “33살 연하 전 처는 큰딸로 생각…8번째→아쉬운 9번째 사랑”
이외수 아내 “졸혼 종료”…장남 “父, 중환자실서 사투 벌이고 있어”
故 구하라 오빠 “친모가 동생 장례식장서 손가락질하더니…”
도경완 아나운서 “현재 KBS 과장급→팀장급 승진하면 PD 쥐락펴락 가능”
상대 배우 부부에게 살해당한 ‘국민 동생’ 연예인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79만원 명품 '한방화장품 '8만원'대! 2개구매시 10% 추가할인~
'젝시오' 비거리용 아이언 60%할인 판매! 캐디백 증정까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