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세임대포털 개편.. 전세임대 대상 주택 지도 검색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세임대제도와 관련된 정보를 모아 보고 대상 주택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LH전세임대포털'을 26일 새롭게 열었다고 밝혔다.
LH전세임대포털은 전·월세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해주는 'LH전월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한 서비스다.
전세임대할 수 있는 주택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세임대 BANK'를 이용하면 공인중개사와 수수료 없는 부동산중개앱인 집토스가 직접 등록하거나 보유한 물건을 검색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세임대제도와 관련된 정보를 모아 보고 대상 주택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LH전세임대포털’을 26일 새롭게 열었다고 밝혔다.
LH전세임대포털은 전·월세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해주는 ‘LH전월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한 서비스다.
전세임대할 수 있는 주택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세임대 BANK’를 이용하면 공인중개사와 수수료 없는 부동산중개앱인 집토스가 직접 등록하거나 보유한 물건을 검색할 수 있다. 권리분석 신청· 진행현황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권리분석’, 전세임대 공고·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세임대 종합안내’ 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LH는 장기간 전세임대하는 임대인들에게 중개수수료 일부를 지원하고, 전세임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중개사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등 대상 주택 수를 늘리기 위한 정책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LH는 이번 전세임대포털 개편을 기념해 회원가입 이벤트와 최다매물 등록 이벤트, 홈페이지 이름 공모 등 행사도 진행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억5천짜리 ‘BMW’를 5700만원으로… ‘연두색 번호판’ 피하려 탈세 의혹도
- [르포] 아모레가 700억 들여 제주에 茶 생산기지 만든 이유는
- [단독] “X발놈이” 공영홈쇼핑 직원에 폭언 일삼은 ‘슈퍼乙’ 뉴월드통상 회장
- 백종원 레시피로 140만명 몰린 안동 축제… 김밥에 뭘 넣었길래?
- 선생님 “이게 사건의 시발점이에요” 학생 “왜 욕해요?”
- 삼성전자, 또 1년 중 최저가… 한종희 부회장 1억원대 평가 손실
- 합병 앞둔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은 거취 걱정에 뒤숭숭
- [위성으로 본 경제] 세계 최대 삼바 CDMO 공장, 얼마나 지었나
- [똑똑한 증여] 부모·자식 아파트 맞교환 차액 3억 이하면 증여세 ‘0원’
- 정권 바뀌자 해임된 지역 MBC 사장... 대법 “MBC가 4억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