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지질, 청산가치 대비 35% 낮은 저평가 상태-IBK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이 16일 동아지질에 대해 2020년 기준 청산가치 감안 시 동사의 주가는 34.6% 저평가 상태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8000원을 제시했다.
박용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동사의 주가는 연초대비 42.3% 감소했고 지난 금요일은 저점대비 47.8% 하락했다"며 "급격한 주가하락 영향으로 현재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순현금대비 시가총액이 낮아지는 극도의 상황까지 연출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이 16일 동아지질에 대해 2020년 기준 청산가치 감안 시 동사의 주가는 34.6% 저평가 상태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8000원을 제시했다.
박용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동사의 주가는 연초대비 42.3% 감소했고 지난 금요일은 저점대비 47.8% 하락했다"며 "급격한 주가하락 영향으로 현재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순현금대비 시가총액이 낮아지는 극도의 상황까지 연출됐다"고 설명했다.
동아지질의 새로운 최대주주가 된 사모펀드 크레센도에 대해서는 "평균 매입가 대비 32% 주가가 하락했고 손실금액은 260억원"이라며 "당사가 볼 때는 의도적으로 리픽싱 기간 동안 주가관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리픽싱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배당정책 상향, 해외사업 본격화 등 주가관리에 들어갈 전망"이라며 "현재 리픽싱 최저치 대비 주가는 37%의 상승여력이 있다. 결론적으로 길게보면 현재는 약 37%의 재정거래 구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50대인 줄..억울하지 않냐", 팝핀현준 아내 박애리 나이는?
- 10년차 신천지 "전도하다 2억 날리고 위 절제술..이만희 천벌 받아야"
- 전세계 울린 '한국 간호사들의 붕대' 대구 의료진 '명예 배지'
- 소독액 뿌리면 더 퍼지는 바이러스, 코로나 이렇게 소독하세요
- 14일 밤 9시 기준 한눈에 보는 전세계 '코로나19' 현황
- 아내 임신 중인데…10대 제자와 수십회 성행위한 교회 교사 "사랑했다" - 머니투데이
- 골드만삭스도 "오천피 간다, K주식 사라"...콕 찍은 '업종', 어디? - 머니투데이
- "부모가 발목 잡아" 빚투 8년→고깃집 알바...마이크로닷 근황에 깜짝 - 머니투데이
- 다이나믹듀오 개코·김수미, 이혼…"양육 책임 끝까지 다할 것" - 머니투데이
- "1일 1돌진, 무서워 출퇴근하겠냐"…잇단 택시·버스 사고에 시민 공포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