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지질, 청산가치 대비 35% 낮은 저평가 상태-IBK證

조준영 기자 2020. 3. 16. 0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이 16일 동아지질에 대해 2020년 기준 청산가치 감안 시 동사의 주가는 34.6% 저평가 상태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8000원을 제시했다.

박용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동사의 주가는 연초대비 42.3% 감소했고 지난 금요일은 저점대비 47.8% 하락했다"며 "급격한 주가하락 영향으로 현재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순현금대비 시가총액이 낮아지는 극도의 상황까지 연출됐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이 16일 동아지질에 대해 2020년 기준 청산가치 감안 시 동사의 주가는 34.6% 저평가 상태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8000원을 제시했다.

박용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동사의 주가는 연초대비 42.3% 감소했고 지난 금요일은 저점대비 47.8% 하락했다"며 "급격한 주가하락 영향으로 현재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순현금대비 시가총액이 낮아지는 극도의 상황까지 연출됐다"고 설명했다.

동아지질의 새로운 최대주주가 된 사모펀드 크레센도에 대해서는 "평균 매입가 대비 32% 주가가 하락했고 손실금액은 260억원"이라며 "당사가 볼 때는 의도적으로 리픽싱 기간 동안 주가관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리픽싱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배당정책 상향, 해외사업 본격화 등 주가관리에 들어갈 전망"이라며 "현재 리픽싱 최저치 대비 주가는 37%의 상승여력이 있다. 결론적으로 길게보면 현재는 약 37%의 재정거래 구간"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50대인 줄…억울하지 않냐", 팝핀현준 아내 박애리 나이는?10년차 신천지 "전도하다 2억 날리고 위 절제술…이만희 천벌 받아야"전세계 울린 '한국 간호사들의 붕대' 대구 의료진 '명예 배지'소독액 뿌리면 더 퍼지는 바이러스, 코로나 이렇게 소독하세요14일 밤 9시 기준 한눈에 보는 전세계 '코로나19' 현황
조준영 기자 ch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