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웍스, 북미 OLED 패널공급 증가로 성장 기대감↑-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11일 LG계열 반도체 팹리스 회사인 실리콘웍스(108320)에 대해 LG디스플레이의 북미 고객사향(向)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모바일 패널 공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OLED TV 패널 출하도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김현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OLED 모바일 패널 및 OLED TV 패널 출하 대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5%, 66% 증가하며 구동칩 매출 증가 및 가파른 수익성 상승이 전망된다"며 "여기에 OLED 매출이 전년 대비 42% 증가하며 전사 매출 대비 OLED 비중은 42%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1일 LG계열 반도체 팹리스 회사인 실리콘웍스(108320)에 대해 LG디스플레이의 북미 고객사향(向)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모바일 패널 공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OLED TV 패널 출하도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4만9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TV와 모바일 모두 전통적 비수기임에도 OLED 모바일 매출이 미미했던 지난해 1분기와 달리 LG디스플레이 및 중국 패널메이커향 OLED칩 공급이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이란 분석이다.
김현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OLED 모바일 패널 및 OLED TV 패널 출하 대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5%, 66% 증가하며 구동칩 매출 증가 및 가파른 수익성 상승이 전망된다”며 “여기에 OLED 매출이 전년 대비 42% 증가하며 전사 매출 대비 OLED 비중은 42%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훈 (sk4h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천지 전 교인 "충무로 고시원서 합숙했다"
- 에탄올 주성분 '손소독제' 코로나19 외피 녹여 파괴
- 김어준 '대구사태' 논란에 김용남 "우한 코로나 안된다더니"
- 트럼프 백악관 의사가 '코로나19 검사 필요 없다'고 해
- 신천지 "신도 2명, 핍박으로 사망..혐오 멈춰달라"
- 해수부 확진 감염 경로 '미스터리'..공무원 41명 검사 의뢰
- [유튜브 총선전]초유의 코로나發 정국..대세된 '유튜브'
- 재택근무도 '부익부 빈익빈'..대기업 61% Vs 중기 37%
- 박원순 가세, 전주시 첫 도입..힘받는 재난기본소득
- '타락천사' 금융위기 불씨 댕기나..1조달러 회사채 휴지조각 될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