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올림픽에 한발 다가선 음바페, 프랑스 예비 명단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축구스타 킬리앙 음바페의 2020 도쿄 올림픽 출전이 가시화되는 분위기다.
프랑스축구협회(FFF)는 2020 도쿄 올림픽 본선 준비와 관련해 예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 전문 매체 <폭스스포츠> 에 따르면 노엘 르 그레 프랑스축구협회 회장은 80명으로 추려진 도쿄 올림픽 1차 예비 명단을 추렸으며, 여기에 음바페도 속해 있다고 말했다. 폭스스포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프랑스 축구스타 킬리앙 음바페의 2020 도쿄 올림픽 출전이 가시화되는 분위기다. 프랑스축구협회(FFF)는 2020 도쿄 올림픽 본선 준비와 관련해 예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 전문 매체 <폭스스포츠>에 따르면 노엘 르 그레 프랑스축구협회 회장은 80명으로 추려진 도쿄 올림픽 1차 예비 명단을 추렸으며, 여기에 음바페도 속해 있다고 말했다. 르 그레 회장은 “실뱅 리폴 프랑스 올림픽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추린 80명 예비 명단에 음바페도 속해 있다. 이 명단은 차후 50명으로 줄어들 것이며, 이후 18명과 네 명의 추가 선수로 축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음바페는 U-23대표팀 명단에 들어갈 수 있으며, 그 나이대의 젊은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명단에 들어가있다. 나세르 알 켈라이피 파리 생제르맹 회장을 만나 음바페의 출전 가능 여부를 물었더니 ‘좋다’라고 하더라”라며 이변이 없는 한 음바페가 도쿄에 모습을 드러낼 것임을 시사했다.
음바페가 속한 프랑스는 지난 2019 UEFA U-21 챔피언십을 통해 이번 도쿄 올림픽 본선 진출 자격을 얻었다. 음바페는 프랑스 A대표팀으로 이미 승격한 상태라 당시 대회에는 출전하지 않았으나, 올림픽 본선 무대에서는 프랑스의 필살기로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