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 중인 손흥민, 코로나19에 불똥? 당장 영국 가도 '자가격리'

박찬준 2020. 2. 25. 06: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 불똥이 '손샤인' 손흥민(토트넘)에게도 튀었다.

손흥민은 현재 부상 치료 차 한국에 있다.

손흥민이 뛰고 있는 영국의 경우, 한국에서 온 이에 한해 입국 절차를 강화하고 자가 격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 시행령에 따라, 손흥민은 영국으로 가더라도 당장 훈련장에는 갈 수 없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 불똥이 '손샤인' 손흥민(토트넘)에게도 튀었다.

손흥민은 현재 부상 치료 차 한국에 있다. 손흥민은 지난 16일 애스턴빌라와의 원정경기에서 다쳤다. 경기 시작 30여초 만에 빠른 드리블로 역습에 나서던 순간 중앙 수비수 에즈리 콘사와 강하게 충돌했다. 손흥민은 오른손으로 땅을 짚으면서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손흥민은 풀타임으로 경기를 소화하며, 결승골을 포함해, 멀티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경기 후 정밀 진단 결과 오른팔 골절 진단을 받았다. 3년 전 카타르와의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에서 다친 바로 그 부위다. 최대 2개월 이상 결장할 것이라는 보도가 이어졌다. 조제 무리뉴 감독 역시 "구단의 발표대로다. 손흥민은 수주간 결장한다"고 했다. 최악의 경우 시즌아웃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덧붙였다.

19일 귀국해 병원에서 정밀진단을 받은 손흥민은 21일 수술대에 올랐다. 부러진 뼈 부위를 맞춘 뒤 금속판과 나사못을 이용해 고정하는 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빠르게 회복되더라도 당분간 영국행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해외에서 한국인 입국을 제한하는 나라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손흥민이 뛰고 있는 영국의 경우, 한국에서 온 이에 한해 입국 절차를 강화하고 자가 격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 시행령에 따라, 손흥민은 영국으로 가더라도 당장 훈련장에는 갈 수 없다. 코로나19의 잠복기로 알려진 2주간 자택에 머물러야 한다.

최근 맨유로 이적한 오디온 이갈로의 사례를 보면 이해가 쉽다. 1월 이적시장 마감 직전 상하이 선화에서 맨유로 임대 이적한 이갈로는 중국에 체류한 사실 때문에 곧바로 팀에 합류하지 못했다. 중국 체류 기록 때문에 영국 재입국이 되지 않을 것을 우려한 맨유는 스페인 전지훈련 명단에도 이갈로를 제외했고, 혹시 모를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캐링턴 훈련장 출입도 막았다. 자가 격리된 이갈로는 2주간 개인훈련을 통해 컨디션을 조절했고, 2월18일 첼시전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손흥민은 일단 한동안 국내에 머물면서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영국으로 돌아가는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800만원대 풀옵션 ' 브람스 안마의자 '230만원' 30대 한정!
“임신 맞지?” 손예진·현빈, 드라마 종영 후 근황 보니…
“술집 성관계 3억 협박 아나운서는 OOO” 실명공개 파장
이상아 “결혼기념일 날 이혼…인생 첫 실패였다”
“장문복, 피곤한데 늘 성관계 요구” 전 여친 폭로도 미투인가
정호근 “신내림 받자 지인들 홍해 갈라지듯 날 피해”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오늘 쓰던 마스크, 바이러스가 득실득실! 확인해보니...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